EZ EZViwe

외식 때 선호하는 소고기 메뉴는? 합리적 가격대와 꽃등심!

불고기브라더스 소비자 대상으로 온, 오프라인 설문조사 진행해

호텔&레스토랑 기자  2014.10.29 10:27:45

기사프린트

 

올해 초 한 외식정보지가 진행한 대한민국의 소비자 외식 성향을 묻는 설문조사에서는 외식할 때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하는 장소가 바로 ‘고깃집’이었다. 이중 특히 ‘소고기’ 메뉴는 가족 외식은 물론 기업 회식, 연인과의 특별한 외식 장소로 가장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다. 그렇다면 실제로 고깃집에서 소고기를 찾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는 무엇일까?

불고기브라더스는 10월 17일부터 24일까지 ‘브랜드 리뉴얼’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구이 메뉴는 꽃등심, 합리적인 가격대의 육수 불고기 메뉴가 인기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새로운 소고기 구이 메뉴 추가와 합리적 가격 책정, 주류 가격 인하 등 대대적 메뉴 개편을 진행한 이후 실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확인하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진행됐다. 불고기브라더스 매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 315명과 온라인 설문 고객 372명 등 총 687명의 고객들이 응답했다.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은 응답을 한 고객의 연령대는 41.8%를 기록한 30대 고객들이었으며, 45.3%의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불고기브라더스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고기 구이 메뉴 중 가장 선호하는 부위를 붇는 질문에는 절반에 가까운 45.3%의 고객들이 꽃등심 메뉴를 선택했다. 이는 마블링이 우수해 고소하고 씹는 맛이 일품인 한우 “꽃등심” 메뉴를 가장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성향 때문으로 파악된다. 꽃등심의 뒤를 이어 채끝등심, 안심, 차돌박이 등의 구이 메뉴가 선호 부위로 조사됐다. 이 밖에 한식 요리 중 가장 선호하는 메뉴를 묻는 질문에는 46.7%의 고객들이 자작한 국물의 ‘육수 불고기’ 메뉴를 선택하여, 합리적인 가격대의 소고기 메뉴에 대한 선호도를 확인 할 수 있었다. 특히 외식 시 가장 고려하는 점을 묻는 질문에서 가장 많은 35.4%의 고객들이 ‘가격’을 꼽았다. 다음으로 맛과, 서비스, 메뉴의 다양성 순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를 진행한 불고기브라더스의 마케팅부는 “이번 설문은 10월 브랜드 리뉴얼 이후 고객들의 만족도와 개선점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조사 결과, 고객들은 합리적인 메뉴 가격 책정과 더불어 구이 메뉴 중에서도 ‘꽃등심’ 메뉴를 가장 선호한다고 답했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등심 전문점을 고객들이 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라고 말했다. 불고기브라더스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외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