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티협회, ‘2022 코리아티챔피언십’ 시상식 개최

2022.12.16 10:27:01

- 3개 부문 12개 상 수여

 

사단법인 한국티협회는 12월 28일 ‘2022 코리아티챔피언십’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6번째 개최된 코리아티챔피언십은 차 산업의 확산과 발전을 견인하고, 국내 카페 문화의 건강성을 제고하기 위한 티블렌딩 콘테스트다.

 

우수한 블렌딩티를 제품화하고 신진 티전문가 배출에 이어 새로운 티브랜드를 창출하는 등 국내 차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차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코리아티챔피언십은 2015년부터 500여 개 이상의 새로운 블렌딩티를 발굴하고, 50여 개의 우수 블렌딩티를 선정, 시상한 바 있다.

 

올해 대회는 국내외 티소믈리에, 티블렌딩 전문가, 바리스타, 식음료 관련 종사자, 교육생, 마니아 등 개인과 업체를 대상으로 △녹차(백차)부문, △홍차(청차, 흑차) 부문, △허브차(한방차) 부문의 블렌딩티를 접수했다.

 

지난 12월 5일 1차 평가를 거쳐 선발된 티를 12일 티 전문가로 조직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했으며, 각 부문별 금, 은, 동, 청년우수상을 시상한다. 부문별 금상 수상작 중 최고득점 작품을 ‘올해의 티’로 선정하며, 청년우수상은 차 산업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우수 블렌딩티를 출품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시상식은 12월 28일 15시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개최되며, 제6회 2022 코리아티챔피언십(KTC)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관계자는 “국내 차 소비 문화가 계속해서 확산되는 가운데 차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건강하고 창조적인 블렌딩티 개발이 활성화되고 티 메뉴의 다양성 제고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기존의 식음료 분야 전문가뿐만 아니라 청년층 등 신진 인력이 발굴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