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ing Open & Renewal] 새롭게 시작하는 3월의 다이닝 업계

2023.03.18 09:04:23

새 봄 새 마음으로 단장한 다이닝 업계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굽네, 소비자 혜택 강화한 멤버십 제도 도입하며 ‘굽네 앱’ 론칭
체계적인 고객 관리 위해 4단계로 고도화한 멤버십 운영

 

굽네는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브랜드 충성고객에게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굽네 앱을 기획, 개발했다. 굽네 앱에는 기존 홈페이지의 주문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했다. E 쿠폰 주문을 비롯한 별도 매장 주문도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가 지원된다. 전체적으로 소비자가 주문 및 멤버십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와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직관적인 UI(사용자 환경)를 구축했다. 앱 푸시 알림 기능으로 월별 프로모션과 앱 전용 혜택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굽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굽네가 처음 선보인 굽네 멤버십은 △굽_피플, △굽_골드, △굽_티넘, △굽_아이피 총 4단계의 등급제로 운영된다. 등급은 전월 구매 횟수에 따라 나뉘며 매달 갱신된다.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등급별 혜택을 풍성하게 강화했다.

goobne.co.kr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판교 진출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하게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라는 의미로, 식사 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해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참치와 노르웨이산 연어, 국내 대표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소스 등을 활용해 샐러드를 만든다.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은 24평 40석 규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국내 현대백화점 점포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핵심 점포로, 인근 직장인은 물론 20~40대 방문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스피 프레시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매장에서 직접 짜낸 100% 착즙 주스 4종(가든부스트, 브라이트업, 클렌징 레드, 시트러스 파인)을 특화 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특히 시트러스 파인은 판교점에서만 판매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파인애플, 오렌지, 사과, 레몬 등이 들어있어 비타민이 풍부하다. 이외에도 청미채를 주재료로 참치, 연어 등 수산물을 푸짐하게 채운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와 비프, 치킨 등 육류를 곁들인 플레이트, 아보카도와 곡물을 함께 섞어 먹는 볼 샐러드 등 신선한 샐러드와 파니니, 스프 등 10여 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instagram.com/crispyfreshsalad

 

 

할리스, 연남동 속 랜드마크 ‘연트럴파크점’ 열어
복합상권 속 많은 유동인구 수용 가능해 연남동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예정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할리스 연트럴파크점은 서울 경의선숲길 내 연남동 상권이 시작되는 사거리에 위치했다. 경의선숲길, 연남동 카페거리, 홍대거리가 만나는 복합상권에 자리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많은 유동인구를 수용할 수 있도록 총 3개 층, 331.2㎡(약 100.4평형) 규모에 131석의 좌석을 갖춘 매장으로 조성됐다. 넉넉한 좌석 공간으로 친구, 연인뿐 아니라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한 단체 방문객도 부담 없이 연트럴파크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연트럴파크점은 공원 근처에 위치해 매장 전 층에서 공원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2, 3층은 경의선숲길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창가 좌석을 배치했다. 공원 쪽 창을 넓은 통 유리창으로 디자인하고 편안함을 주는 모노톤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탁 트인 공원뷰를 즐기기 좋다. 2층에 야외 테라스 공간을 마련해 날씨가 좋은 날에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연트럴파크의 분위기를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매장 곳곳에 플랜테리어를 적용해 공간을 연출했다.1층 외부에는 반려견과 공원을 산책하는 소비자가 매장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펫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야외 펫존에 개별 칸막이와 도그훅을 설치해 보호자가 주문하는 동안 반려견이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으며, 야외 테이블에서 반려견과 함께 휴식할 수 있다. 또한 1층 내부에는 키오스크와 메뉴 픽업대를 비롯해 할리스 라이프 스타일 MD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MD존으로 구성됐다.

hollys.co.kr

 

 

비트코퍼레이션, ‘무인 로봇카페 비트’ 한국거래소 본사 입점
일정한 품질의 커피 제공해 사내 커피 복지 향상

 

부산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본사는 62층에 로봇카페 비트를 도입해 무인 로봇 카페를 오픈했다. 이곳 임직원들은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로봇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로봇카페 비트는 인력관리의 어려움 없이 일정한 맛의 고품질 커피 및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비트의 경쟁력인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해 번거로운 기다림 없이 즉시 찾아갈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


특히 커피값의 상승으로 인해 매일 커피를 마시는 직장인들에게 적잖은 부담이 되고 있어 고품질 커피를 사내에서 제공해 임직원 복지를 향상하는 오피스카페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2022년 전국 오피스카페에서의 비트 커피 주문량은 전년대비 약 20% 상승했다. 현재 로봇카페 비트 커피 주문량 중 30% 이상이 오피스카페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전체 상권 중 비중이 가장 높다.

beatcorp.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