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9 (화)

호텔&리조트

[신년특집 Ⅰ. 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5성 경영 전략 및 비전 上 - 2편

 

[신년특집 Ⅰ. 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5성 경영 전략 및 비전 上 - 1편에 이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더 많은 비즈니스 유치 위해 노력할 것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개관 1년 만에 서울은 물론 한국에서 진정한 라이프 스타일 호텔이자 여행지로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 2021년 하반기의 경영전략은 서울과 같이 역동적인 시장에서 적절한 포지셔닝을 확립해 가는 것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했다.


이제 2022년의 새로운 경영전략의 초점은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통해 한국 및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의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유니크한 객실은 세계 여행이 재개될 시점에 보여줄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으며, 호텔 내 레스토랑 및 바들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모든 미식가와 고객을 위한 목적지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연회 부문에서 고객이 항상 꿈꿔 왔던 동화 같은 결혼식을 실현하거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미팅룸이 완벽하게 구비돼 있다.


객실, 레스토랑, 이벤트 모두 종합적으로 2022년에도 더 많은 비즈니스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모든 팀원은 어느 때보다 기대되는 2022년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변하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 개발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

 

 

개관 5년 차를 맞이하는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는 서울의 중심이자 교통의 요충지인 용산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최대 객실 규모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장기 숙박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서울드래곤시티는 호텔 한 달 살기 상품과 워케이션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해외 주재원은 물론 국내 중장기 투숙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늘어나는 장기 투숙객의 니즈에 맞춰 서울드래곤시티는 생활 편의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한 데 모은 장기투숙객 전용 라운지인 ‘두두 라운지’ 및 프리미엄 셀프 스토리지 ‘두두 큐브’를 오픈하는 등 일반 투숙객뿐만 아니라 장기 투숙객도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서울드래곤시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싱가폴을 시작으로 트래블 버블 적용 국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는 바, 2022년에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지속적인 세일즈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객실 내 크롬캐스트 세팅 및 IPTV 서비스, 로봇 서비스 도입 등 지속적인 투자로 서울드래곤시티 투숙객 및 방문객의 편리성을 확보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피로감 해소를 위한 즐길 거리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힘차게 태동하는 2022년, 서울드래곤시티는 좀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본연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많은 고객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좋아요’ 라이크 커머스의 중심이 되는 호텔로서 2022년도 한 편의 서사 써나갈 것


 

40만㎡ 규모의 송도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자연 속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전략으로 뚜렷한 영업 회복 및 고객 만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좋아요’ 라이크 커머스의 중심이 되는 호텔로서 한 편의 새로운 서사를 써나갈 것이다. 이는 호텔 직원과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 더 나아가 지역 사회로부터의 호텔을 향한 애정과 관심을 기반으로 한다. 2021년도 여행에 대한 인식과 트렌드의 변화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프라이빗’과 ‘웰빙’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과 상품 개발을 시도해 성과를 이뤄냈다.


2022년도에는 고객의 니즈, 사회와 환경의 변화에 따른 섬세한 대응 및 상품 전략으로 누구나 ‘좋아요’ 할 수 있는 호텔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호텔에서 나무 한 그루를 구매하면 동시에 강원도 산림 생태 기능 복원 숲에 새로운 나무 한 그루가 심어지는 친환경 캠페인도 상반기부터 재개할 계획이다. 또한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스위트 객실 파티 패키지가 포함된 20~30대 겨냥의 호텔 멤버십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경영 전략과 방향성을 기반으로 2022년도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만의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가 될 것이다. 이 호텔만의 서사, 즉 내러티브를 들려줄 수 있는 힘과 가능성을 가진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2022년도는 더욱 기대된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
MICE 비즈니스의 메카와 레저 고객의 최적의 안식처


 

1988년 개관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특유의 여유와 낭만이 풍요로운 서울 도심 속 휴식처로서, 도심에서 가까울 뿐 아니라 호텔을 둘러싸고 있는 백련산, 홍제천 등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쉬게 하기 좋은 곳으로 인정받아 왔다. 넓은 부지의 호텔, 맑은 공기, 아름다운 주변 경치는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휴식을 제공하며, 서울에서 유일한 호텔 내 독립건물인 첨단시설의 컨벤션 센터, 사계절을 경험할 수 있는 넓은 객실과 다양한 편의시설은 비즈니스 전문가들에게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 되고 있다. 2020년도부터 비대면 행사가 필요한 시대적 상항을 고려해 컨벤션 홀에 8개의 LED 스크린을 설치, 회상회의 행사에 적합하게 준비 및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웰니스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해 객실의 창문을 통해 사계절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VR 객실 준비 등 다가오는 2022년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국제회의, 학회행사의 메카로 MICE 중심적 컨벤션 호텔의 역할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레저호텔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즐거운 공간 및 맛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협업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복합레저 공간으로 변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MICE 고객과 레저 고객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호텔로 거듭나고, 지역사회와 협업하는 호텔, 재미와 휴식을 주는 호텔을 목표로 2022년을 준비하고 있다.

 

씨에스호텔 앤 리조트
언택트 트렌드에 최적화된 호텔로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


 

씨에스호텔 앤 리조트는 100년 된 어촌마을을 그대로 보존해 제주의 전통적 이미지를 살린 고풍스러움과 현대적 시설의 조화가 공존하는 국내 최초 제주 유일의 5성급 전통 호텔이다. 모든 객실에는 전용 발코니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독 독채형으로 이뤄져 있어 비대면 서비스가 대세인 현 시점에 가장 최적화된 호텔이 아닐 수 없다. 현무암으로 쌓아 올린 돌담과 1년에 한 번씩 황모를 교체하며 제주 초가의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객실 테라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할 뿐 아니라 희귀식물들로 잘 손질된 정원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웰니스를 추구하는 커플 및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알려져 있는 명소지만 2020년부터 허니문 특수와 함께 진정한 휴식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22년에도 코로나 상황이 이어지는 현실을 반영, 1월부터 아침 조식은 뷔페가 아닌 Tray Service 방식으로 변경할 예정이며 체크 인시 메뉴 사전 주문 및 시간 대 분산을 통해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 시 할 계획이다. 새로 부임한 김유재 셰프는 야외 공간이 많은 이점을 활용해 야외 화덕 흑돼지 바비큐 및 화덕 한우 스테이크 등의 메뉴를, 캐주얼 다이닝인 카노푸스 다이닝에서는 이태리 정통 화덕 피자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씨에스호텔 앤 리조트 오픈 이래 최초로 부임한 여성 총지배인인 성자영 총지배인과 이인선 부총지배인은 특히 연회와 웨딩 부문의 베테랑으로 바다 뷰가 멋드러진 알드르 광장과 씨에스 가든을 십분 활용해 스몰 웨딩, 가든 웨딩, 패밀리 파티, VIP 가든 파티 등을 준비할 계획이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의 발걸음까지 끊이지 않는 씨에스호텔 앤 리조트는 제주의 자연환경과 건축양식, 생활공간을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코로나 시대에 타 지역과는 다르게 특수를 누리고 있는 제주에서 언택트 트렌드에 최적화된 호텔로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뉴노멀 시대에 맞춘 친환경, 스마트, 럭셔리의 가치를 추구


 

새롭게 단장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 계열의 럭셔리 브랜드로서 국내 첫 민영 호텔의 66년 역사를 담은 헤리티지와 뉴노멀 시대의 대표적 가치인 친환경과 스마트를 접목한 서울의 대표적인 호텔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2021년 하반기까지 진행된 레노베이션을 통해 최신 스마트 시설과 장비를 갖춘 269개의 객실과 2022년 하반기에 오픈 예정인 49개의 레지던스는 남산의 사계절을 담은 다채로운 뷰를 통해 자연과 도심의 경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고품격 공간으로 완성시켰다. 야경 속 네온의 향연을 바라보며 즐기는 ‘아웃도어 풀’ 그리고 풀사이드 레스토랑 ‘풀하우스 테라스(Pool House Terrace)’는 서울 속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독보적인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4계절 내내 온수풀로 운영되는 다양한 풀 타입과 자쿠지, 프라이빗한 카바나 등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감각적인 레저를 경험할 수 있다. 미식가를 위한 여행의 시작, 6개의 고메(Gourmet) 스페이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다양한 미식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프리미엄 뷔페를 포함한 총 6개의 레스토랑이라는 다채로운 다이닝 선택지를 준비했다. 유럽의 브라세리에, 아시아의 푸드코트 감성을 담아 다양한 테마가 공존하는 새롭게 단장한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 킹스(The King’s)’와 다양한 식료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그로서리(Grocery) 및 구매한 식료품을 바로 조리해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그로세리 다이닝 공간 ‘1955 그로세리아(1955 Groceria)’, 최고급 해산물과 한우를 주재료로 한 테판야키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시푸드 앤 그릴 레스토랑 ‘더 셰프 테이블(The Chef’s Table)’ 그리고 정통성을 계승하면서도 시그니처 불도장 등 차별화를 더한 광동식 기반의 중식당 ‘호빈(Haobin)’으로 파인 다이닝을 구성했다.

 

2022년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맞춘 새로운 객실과 업그레이드된 레스토랑, 연회장, 부대시설을 통해 다양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부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 고객 등 여러 고객층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의 차별화되고 경쟁력을 갖춘 뉴노멀 호텔로 거듭날 것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No. 1 Residence’ 가치를 더하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 호텔로, 개관 8년차에 접어들었다. 작년(2021년 8월) 국내 최초 가족호텔(레지던스) 5성 등급을 취득했고,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선정하는 트래블러스 초이스 4년 연속 전국 Top 5 선정(2019년 1위) 및 인천지역 트립어드바이저 고객평가 1위 호텔로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호텔업계가 매우 어려운 환경에 직면했을 때에도, 방역 시스템 ‘Oakwood Clean360’을 신속히 가동해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 마케팅, 무엇보다도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울여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왔다.

 

2022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Game Changer로서 시장 환경을 정면 돌파하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되지 않고 브랜드 고급화를 위해, 과감히 시설과 음식의 맛, 서비스 투자를 늘리고, 실행을 위해 품질위원회를 가동하며, ‘No. 1 Residence’의 슬로건으로 최초, 최고의 수식어를 고객으로부터 확실히 인정받는 전환의 해를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단단히 다져놓은 기초체력 위에 무한한 가치를 더해 위기를 돌파하고자 매진할 것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일상 속 여행지로 국내 최초 레지던스 호텔의 위상 지속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2002년 개관한 대한민국 최초의 레지던스 호텔로 높은 층고와 넓은 공간에 주방시설까지 갖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Home Away From Home’을 추구하며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도심에서 즐기는 일상 속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위생과 오크우드만의 방역 시스템 ‘Oakwood Clean360’을 구축해 관리하고 있다.


2022년에도 프리미어 레지던스 호텔의 선두주자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 도전적인 자세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처해나갈 것이다. 시설의 고급화와 서비스, 품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았다.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만큼 내국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패밀리 트윈룸’ 타입의 객실 상품 개발은 물론 고객 반응에 따라 보완해 나가며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본보기로 객실 타입의 다양화 및 패키지 상품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호텔 5층에 위치한 오크 레스토랑은 합리적인 가격에 격식 있는 비즈니스 미팅과 각종 모임의 공간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강원도를 시작으로 전국 8도의 특산물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이어갈 것이다. 또한 오크바인은 오크우드를 대표하는 와인 뷔페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으며 시즌별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소규모 프라이빗 웨딩과 안전하고 특별한 행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연회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며, 연회 상품 개발과 점진적으로 시설에 대한 투자와 레노베이션을 진행해 연회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호텔앤레스토랑> 2월호에는 [신년특집 Ⅰ. 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5성 경영 전략 및 비전 下 편이 게재됩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