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Fairtrade News] 국제공정무역기구, 다큐멘터리 시리즈 ‘Farmers’ 연재 완료

- <호텔앤레스토랑>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함께 호스피탈리티산업의 윤리적 소비를 지원합니다.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다큐멘터리 시리즈 ‘Farmers’ 연재 완료


포니시(Ponisih)는 인도네시아 자바섬에 거주하는 공정무역 인증 코코아 설탕 생산자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됐다. 하지만 포니시가 속한 공정무역 인증 생산자 협동조합은 국제공정무역기구의 지원을 통해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했고, 이를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Farmers(생산자들, 글로벌 위기에 대항하다)>는 이와 같은 개발도상국의 생산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총 9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2021년 연말 연재를 마쳤으며, 포니시를 포함한 3개 대륙의 3명의 생산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공정무역이 생산자들의 삶에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개발도상국의 생산자들은 공정무역이 제공하고 보장하는 더 나은 무역과 지원을 통해 ‘농업에도 미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글로벌 식량 공급망에서의 가장 중요한 주체인 소규모 생산자들의 의견이 국제사회에 전달되기도 한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앞으로도 공정무역 현장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더 많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QR코드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Fairtrade Korea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이전 및 페어트레이드 센터 개소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지난 1월 서울시 종로구 혜화동 인근에 위치한 페어트레이드 센터로 사무소를 이전했다. 국내 최초 공정무역 전문 빌딩인 페어트레이드 센터에는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스토어, 공정무역 인증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페어트레이드 카페가 입점해 있으며, 사무 공간에는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자리해 있다.

 

이로써 소비자, 학교, 기관, 기업 등은 페어트레이드 센터 방문을 통해 공정무역 인증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공정무역 인증 행정 절차 및 소싱 지원, 그리고 공정무역 교육 및 캠페인 등 공정무역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공정무역 파트너사 및 기관들은 해당 빌딩의 야외 공간을 대여해 공정무역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는 “대학로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공정무역 센터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공정무역을 쉽게 만나길 바라며, 공정무역 파트너들 역시 센터를 통해 다양한 공정무역 사업과 행사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페어트레이드 센터 문의_ 02-725-0381


 

Fairtrade Product
올가홀푸드, 공정무역 애플망고 판매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공정무역 인증 애플망고를 취급 및 판매한다. 올가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원재료를 까다로운 안정성 검사를 거친 후 취급하는 풀무원의 브랜드로, 최근 공정무역 인증 바나나를 시작으로 애플망고로 그 취급 범위를 확대했다. 올가의 공정무역 애플망고는 다양한 품종 중에서도 섬유질이 적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켄트(Kent) 품종으로 남미 페루(Peru)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또한, 덜 익은 상태로 수확해 장기간 이동하며 후숙하는 일반 망고와는 달리, 현지에서 완숙해 항공으로 직송하기 때문에 과육이 신선하고 당도가 높다.

 

올가는 ‘생산자,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공정무역’이란 콘셉트로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자에게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안전성, 윤리성, 신뢰성을 기반으로 개발도상국의 생산자와 가족의 지속가능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윤리적인 상품을 공급하는 공정무역 인증 상품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공정무역 인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산에서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이 투명하고 철저하게 관리되는 올가의 공정무역 애플망고는 올가의 온라인 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제품 관련 문의_ 02-725-0382

 

 

Fairtrade Partner
이팅더즈매터, 유기농 공정무역 초콜릿 ‘비고’ 초콜릿 스프레드 잼 국내 론칭


순식물성(Plant Based)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편집숍 ‘이팅더즈매터(Eating Does Matter)’가 독일 자연주의 브랜드인 ‘비고(Vego)’사의 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초콜릿 스프레드 잼을 국내 시장에 론칭했다. 비고는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원재료를 사용하는 독일의 자연주의 푸드 브랜드다. 지난해 이팅더즈매터를 통해 비고 통 헤이즐넛 초콜릿, 다크초콜릿 등 비고 초콜릿 3종이 국내 론칭됐으며, 프리미엄 및 유기농 초콜릿 브랜드로 국내 호텔산업계에도 소개돼 국내 유수 호텔에 한시적으로 납품된 바 있다.

 

이번에 국내에 소개되는 비고 초콜릿 스프레드 잼 제품은 공정무역 인증 코코아와 통 헤이즐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비건 잼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뿐만 아니라 글루텐 프리(Gluten Free), 소이 프리(Soy Free) 제품이기 때문에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유리병에 담긴 이 제품은 스프레드를 다 먹은 뒤 씻어서 화분이나 화병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공정무역 파트너십 및 제품 문의_ 02-725-0381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