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7 (수)

[Dining Open & Renewal] 봄 향기 담은 외식업장

4월, 외식업장은 다양하고 참신한 새로움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봄 향기 가득 담은 외식업장의 소식을 지금 바로 만나 보시죠!

 

 

스타벅스
국내 첫 골프장 內 매장 여주자유CC점 오픈 

 

여주자유CC점은 국내 최초로 골프장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골프 라운딩 중 휴식 시간에 이용하던 기존 그늘집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했다. 102.54m² 규모(31평)로 내부에 20개, 외부 테라스에 16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으며,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6시 부터 오후 6시까지다.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17종의 스타벅스 인기 제조 음료와 유기농 오렌지 100%(591mL),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591mL) 등 2종의 대용량 RTD제품 등 총 19종의 음료를 판매한다. 단 여주자유CC점에서 판매하는 음료는 리필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라운딩 중간에 여주자유CC점에서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샌드위치와 케이크, 패키지 푸드 등 총 35종의 스타벅스 푸드를 판매한다. 특히 라운딩 진행 시 스타벅스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로고가 삽입된 볼파우치와 볼마커로 구성된 스타벅스 버디 미니 파우치를 여주자유CC점 전용 MD로 출시하며, 최근 더북한강R점 오픈을 기념해 소개한 펫전용 패밀리 가방세트도 한정으로 선보인다.

starbucks.co.kr
 

 

더유로 인터내셔널
프랑스 미식 브랜드 메종 브레몽 1830 독점 수입


메종 브레몽은 1830년 설립돼 3세기 동안 가족 기업으로 이어온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의 정통 미식 브랜드다. 가장 질 좋은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원산지부터 직접 관리하며, 가족만의 정통 노하우를 담아 제품을 만든다. 제품마다 스토리가 있을 정도로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이 깃든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발사믹 식초 30년산은 이탈리아 모데나산 포도와 메종 브레몽의 특별 레시피로 만들어졌다. 모데나의 정해진 농장에서 공수한 포도로 이탈리아 아펜니노 산기슭에 있는 장인의 공방에서 메종 브레몽만의 노하우로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만들어온 제품이다. 프로방스 알프 코트다쥐르 콩쿠르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올리브오일도 눈길을 끈다. 남프랑스의 올리브 20여 종을 비교하고, 이 가운데 4가지 종류의 올리브를 블렌딩해 생산한다. 올리브는 아를 지역 농부가 직접 관리하는 약 15만 평(50㏊)의 유기농 올리브밭에서 공수한다. 원산지부터 완제품까지 깃들어 있는 정성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블랙/화이트 트러플오일, 레드 갈릭 올리브오일, 바질 올리브오일, 페리고르산 호두 오일 등 이름만으로도 미각 세포를 일깨우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포장의 선물 세트도 준비돼 있다.

theeuroint.com

일리카페
유명 예술가 협업 제품 아트컬렉션 아이 웨이웨이 외 4종 국내 론칭

 

시대를 대표하는 유명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리미티드 에디션 일리 아트컬렉션 4종을 국내 정식 론칭했다. 1992년 예술과 커피, 두 열정의 만남으로 첫 선을 보인 아트컬렉션은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일리카페를 대표하는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소서를 캔버스로 삼아, 각 시대와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예술 가들이 혼과 예술적 정열을 아낌없이 표현한 컬렉션은 각 세트마다 작가의 사인과 고유번호가 남아있어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2022년 일리카페 공식몰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아이 웨이웨이, 마우리치오 가림베르티, 더 워터밀 센터, 그리고 맥스 패트론 등 총 4종이다. 특히 설치, 회화뿐만 아니라 사진, 공공미술, 소셜미디어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토대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아이 웨이웨이가 참여한 이번 일리 아트컬렉션은 한나라 시기 도자기를 공업용 페인트에 담근 후 꺼내서서히 페인트가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 ‘Colored Vases’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만들어졌다.

shop.illycaffe.co.kr

 

 

제주맥주, AOMG 아워 에일 공개

디자인 맥주에서 음악 맥주로의 힙한 변신!

 

제주맥주는 시대의 컬쳐 아이콘과 함께하는 아워 에일 컬렉션(OUR ALE COLLECTION) 의 파트너로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국내 최초로 맥주에 음악 콘텐츠를 결합한 AOMG 아워 에일(OUR ALE)을 론칭했다. 제주맥주는 2020년 금융을 넘어 문화를 바꿔 나가는 현대카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디자인 맥주 ‘아워 에일’을 탄생시키며 콜라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제주맥주는 아워 에일의 정체성을 계승, 아워 에일 컬렉션을 통해 다양한 시대의 컬쳐 아이콘과의 파트너십으로 도전을 이어 나간다.

 

‘아워 에일 컬렉션’의 새로운 파트너는 국내를 대표하는 힙합 레이블 AOMG. 제주맥주는 독보적인 영향력으로 힙합씬을 이끌어온 AOMG와 함께 맥주에 음악 콘텐츠를 접목한 신개념 음악 맥주 AOMG 아워 에일을 출시했다. AOMG 아워 에일은 음악을 들려주는 맥주로, 기성 맥주에 시도한 적 없던 독특한 맥주 경험을 설계했다. 소비자들은 아워 에일을 통해서만 접속 가능한 QR코드를 통해 디지털로 구현된 AOMG 아티스트의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맥주 뒷면의 QR코드가 일종의 초대장인 셈. 소비자들은 QR코드를 ‘찍고’, 오직 아워 에일에서 들을 수 있는 AOMG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직접 추천한 플레이리스트를 ‘듣고’, 맥주를 ‘맛볼’ 수 있다. AOMG 아워 에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첫번째 아티스트는 ‘사이먼 도미닉’이다. QR을 통해 입장가능한 디지털 공간은 사이먼 도미닉의 작업실 로 알려진 ‘다크룸(DARKROOM, 暗室)’을 재현했다. 소비자들은 이 공간에서 사이먼 도미닉의 음성과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댓글을 남기는 등 마치 사이먼 도미닉의 작업실에서 함께 맥주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먼 도미닉을 시작으로 연중 AOMG의 다양한 아티스트의 디지털 공간과 플레이리스트가 순차적으로 AOMG 아워 에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이먼 도미닉의 다크룸에 입장해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주 전용 냉장고와 AOMG X 제주맥주 스티커를 증정한다. 사이먼 도미닉을 포함해, 모든 아티스트 공간에 댓글을 단 참여자들은 AOMG 아티스트 애장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jejubeer.co.kr

 

 

투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고객 선호도 및 참여 강화에 집중

 

투썸플레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MZ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끌벅적한 스튜디오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아, 투썸스튜디오 # make 썸 noise라는 새로 운 콘셉트를 선보였다. 타깃 고객인 MZ세대와 소통의 폭을 확대하기 위한 콘 텐츠를 강화하고 댓글 및 커뮤니티 탭을 오픈해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지속 협업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포맷으로 구성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퀄리티도 더 높인다. 특히 단순한 웹 예능 형태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ASMR, 아트, 고민 상담, 음악, 숏폼 등 주요 고 객층인 MZ세대들이 유튜브에서 실제로 즐겨 보는 포맷들로 재구성한다. 첫 번째 콘텐츠로는 화제의 인물 가비가 스무 살 친구들과 함께 투썸플레이스에서 고민을 나누며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고민있썸?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20, 30대가 선호하는 ASMR 포맷을 접목해 투썸의 신제품들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들어봤썸?은 달콤한 소리와 감성적인 비주얼로, MZ세대 선호 작가와 협업해 제품을 활용한 아트를 제작하는 그려봤썸?은 신선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지난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모델 정혁과 함께 매장에서 고객들과 인터뷰로 소통했던 뉴썸은 이번에는 직접 고객들을 찾아다니며 소통하는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온다. 또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원더케이(1theK)와 함께해 큰 관심을 모았던 내돌카페 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다양한 가수들의 감미로운 콘서트를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10PM 라이브를 원더 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twosome.co.kr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