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레스토랑&컬리너리

[Cooking Tool] 기센코리아, 덴마크 호우노(HOUNÖ) 오븐 새로 선보여

신뢰를 주는 비주얼 쿠킹과 탁월한 퀄리티 강점


앞서나가는 커피, 주방 용품을 선보이는 ㈜기센코리아(GIESEN KOREA) ㈜기센코리아(GIESEN KOREA)는 세계적인 커피 로스터 제조 업체인 네덜란드의 기센 커피 로스터스(GIESEN COFFEE ROASTERS)의 한국 공식 에이전트다. 국내 커피 시장에 커피 로스팅과 브루잉에 관련된 해외의 전문적인 장비 및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계측장비, 브루잉 장비, 커피 생두 등의 유통 및 출판 등의 세부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기센코리아는 기센 커피 로스터, 생두(Green Bean), 오븐, 가정용 기기, 계측장비, 테크니봄 등의 커피, 주방용 기계를 판매하며 커피 관련 서적과 로스트 매거진을 함께 발행하고 있다.
2015년 1월 덴마크 HOUNÖ OVEN 국내 독점 에이전트가 되며 깔끔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HOUNÖ OVEN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취재 김지선 기자 | 사진 조영수 국장



HOUNÖ, 38년의 역사와 100여 개의 콤비오븐 셀렉션
1977년 설립, 38년의 역사를 간직한 덴마크 회사 HOUNÖ는 세계적인 회사 American Middleby 그룹의 계열사로 콤비오븐 전문 기업이다. HOUNÖ는 100개 이상의 폭넓은 콤비오븐 셀렉션을 자랑하며 곡선 모양의 오븐 도어와 매끈한 겉면, 스테인리스로 된 문손잡이에서 퀄리티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특히 SmartTouchⓇ의 첨단 기술을 활용, 직관적이며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어 바쁜 주방에서 시간을 절약하며 요리하기에 최적화돼 있다. 비주얼 쿠킹에는 로스팅, 베이킹, 그릴링 조리와 리젠 기능(Regenerating) 등을 위한 인젝션 스팀과 감자, 쌀, 파스타, 채소를 스팀 조리하기 위한 스팀 제너레이터 등 2가지의 스팅 기능이 있어 요리에 적합한 기능을 선택, 활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높은 에너지 효율, 추가 공간 없이 하나의 오븐으로 스팀과 로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덴마크 미슐랭 레스토랑 AOC의 수석 셰프 Ronny Emborg는 “비주얼쿠킹의 높은 확장성과 유연함은 하이 퀄리티의 요리도 쉽게 만들 수 있다.”라고 했고 프랑스 du Pont de la Maye 대학의 Fabien Pelas 셰프는 “많은 양의 요리를 하면서도 퀄리티를 지키기 위해 HOUNÖ 오븐의 도움을 받고 있다.”며 HOUNÖ 오븐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 5월 12~15일 사이에 열린 SEOUL FOOD 2015에서 ㈜기센코리아는 신개념 HOUNÖ OVEN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기센코리아 부스에서 전시회를 위해 방한한 HOUNÖ 본사의 에드윈 애드킨스(Edwin Adkins) 셰프를 만나 HOUNÖ OVEN만의 특장점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INTERVIEW

미래지향적인 HOUNÖ OVEN으로 편리한 작업 환경 만드세요!
HOUNÖ 에드윈 애드킨스(Edwin Adkins) 셰프

Q. 방한 목적은 무엇인가?
HOUNÖ의 Chef de Cuisine으로 HOUNÖ 해외 영업팀의 일원으로 일하고 있다. 셰프를 서포트하는 입장에서 오븐으로 요리하고, 조리된 요리를 맛보고, 쿠킹 퍼포먼스 및 오븐을 잘 활용하도록 다른 셰프들을 교육시킨다. 업무상 세계 여러 나라를 출장다니며 주요 고객들에게 오븐을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설명한다. 최근 HOUNÖ는 ㈜기센코리아(GISEN KOREA)와 파트너십을 맵고 콤비 오븐을 한국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SEOUL FOOD 2015에서 HOUNÖ OVEN 전시 방법을 알려주고 상호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자 방한했다.


Q. HOUNÖ OVEN에 대한 소개&오븐의 경쟁력은?
HOUNÖ는 K(큰 주방용), C(레스토랑&편의점용), B(베이킹용) 등 3종류의 오븐을 생산한다. 오븐의 종류가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고 각 주방과 업장의 특성에 따라 사용하기 적합한 오븐을 구매할 수 있다. HOUNÖ OVEN은 콤비네이션 오븐으로 핫과 스팀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으며 많은 양의 요리를 만드는데 적합하며 스티밍, 로스팅, 스팀-로스팅, 베이킹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안드로이드 유저 인터페이스는 오븐 사용을 더욱 쉽게 만들어 주고 바쁜 주방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준다. 15단계 레시피를 500개 저장할 수 있고 새로운 정보의 업로드, 다운로드도 손쉽게 이뤄진다. 5가지의 서로 다른 강도의 클리닝 기능으로 셀프 청소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치킨을 굽고 나서 안을 청소할 때 2분 신속 물청소를 통해 내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여름, 겨울, 외부 날씨가 건조하거나, 습한 것에 관계없이 동일한 품질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전체 관리 시스템 하에서 원하는 품질의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어 호텔, 레스토랑, 학교, 호스피탤리티 업계 쿠킹 매니저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선진적인 주방 기계라고 말할 수 있다.


Q. 올 한해 HOUNÖ의 마케팅 전략, 계획은?
콤비 오븐 산업은 성장세며 HOUNÖ는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세계 여러 지역의 유통회사와의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려 한다. 물론 제품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고 통신 기술에 익숙해진 현 상황에서 미래지향적인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투자함으로써 회사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한다. ㈜기센코리아(GISEN KOREA)는 프로페셔널하며 한국 시장을 잘 알기 때문에 호우노 오븐을 한국 고객에게 잘 알려나갈 것이라 믿는다. 향후 거대한 중국 시장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유럽, 미국 등의 시장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다.

<2015년 6월 게재>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