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카페&바

크리에이티브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을 통해 미리보는 <보이차 에피소드>

 

 

보이차(普洱茶)는 1980년대 중국이 개혁, 개방 정책을 추진하고 2000년대 초부터 국영 차창이 민영화를 이루면서 홍콩에서 그 시장이 성장하고 동남아, 대만에서 크게 발전하여 오늘날에는 재테크의 붐과 함께 건강 차로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의 세계적인 시장 분석 기관인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서는 보이차 시장이 건강 트렌드와 함께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5.8%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향후 국내에서도 웰니스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를 진행 중인 도서인 <보이차 에피소드>는 그러한 보이차가 중국에서 탄생하고 홍콩에서 성장해 동남아, 대만에서 크게 발전하기까지의 숨은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이 책은 과거 중국 보이차의 산실이었던 국영맹해차창(國營勐海茶廠)에서 제5대 공장장으로서 민영화 직전까지 몸을 담았던 보이차의 대가 추병량(鄒炳良) 선생으로부터 오늘날 재테크의 열풍을 보이는 1950년대의 홍인(紅印), 녹인(綠印), 1970년~80년대의 7542, 8582 등의 보이차를 자신이 직접 생산했던 이야기들을 소개함으로써 오늘날 시중에서 떠돌고 있는 보이차에 대한 잘못 알려진 지식을 바로잡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보이차인 ‘보이차 숙차(熟茶)’의 최초 개발 참여자이자, 전통 보이차를 계승해 해만차창(海灣茶廠)을 창시한 국가급 ‘일대종사(一代宗師)’인 추병량 선생의 이야기를 통해 보이차의 ‘병배(拼配)’ 기준을 보이차의 전문가들과 함께 확립하고, 속성 후발효인 ‘악퇴(渥堆)’를 적용, 현대 보이차의 표준을 세움과 동시에 생산 이력제의 도입을 통해 전자 인증제를 정착화하기까지 보이차의 역동적인 근현대사를 읽을 수 있다. 

 

아울러 이 책은 훌륭한 보이차를 선택하는 기초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하여 보이차를 처음 접하는 분이나 보이차를 수집하려는 분, 보이차를 다이어트를 위하여 건강 차로 즐기려는 사람들이 시장에서 보이차를 구입하는 데 훌륭한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고로 텀블벅을 통한 펀딩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6일까지다.  <프로젝트 일정>과 <리워드 세트 구성>과 관련해서는 하단 텀블벅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텀블벅 바로가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