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6 (화)

카페&바

화강주류, 몰도바 와인 ‘푸카리 사피엔스 & 보스타반 플라이트 모드’ 한국 첫 선

 

화강주류(주)가 중국 4대 명주인 '서봉주'와 국내 독점계약 체결에 이어 2022년 12월 몰도바 공화국의 최고급 프리미엄 와인인 '푸카리 와인'을 수입하면서 바이주에 이어 와인으로까지 품목을 넓히며 종합 주류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몰도바 공화국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자이자 수출업체인 푸카리 와이너리는 국제 소믈리에 특별상, 몰도바 특별상, 최고 생산자상 등 디캔터 런던 2015-2021에서 CEE 지역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으며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30여개 국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총 850ha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보스타반 와이너리는 푸카리의 자회사로서 전 세계 25개국 이상의 파트너와 협업하며 몰도바 수출 1위를 자랑하는 가장 큰 규모의 와이너리이다. 

 

몰도바 공화국(Republic of Moldova)은 우크라이나와 루마니아 사이에 끼어있는 구 소련국가로 세계적인 포도 생산국이자 와인 수출국이다. 일조량도 적절하고 기후도 좋아 포도나무 재배에 안성맞춤이다. 푸카리 포도밭의 테루아는 프랑스 부르고뉴와 같은 위도상에 있다. 

 

 

화강주류(주)는 2019년 8월 1일에 설립되어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각 나라의 대표적인 주류 브랜드를 한국에 런칭하고 있다. '영국 왕실이 사랑하는 은둔의 명주'로 극찬 받은 '푸카리 와인'과 몰도바 수출 1위의 '보스타반 와인' 등 세계 정상급 와인과 중국 증류주의 대표주자인 '서봉주'를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이고 오가닉한 제조방법을 갖춘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런칭하면서 대한민국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을 목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한편 화강주류는 '푸카리 와인'과 '보스타반 와인' 런칭을 기념해 대대적으로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가입 이벤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xifeng_kr) 팔로우 이벤트, 22종의 몰도바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와인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