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7 (수)

칼럼

[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스페인의 열정이 담긴 먹는샘물,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Sant Aniol Mineral Water)

 

 

스페인은 열정의 나라로 표현하지만, 먹는샘물로도 유명하다. 유럽의 이베리아반도와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국가로 전성기 시절은 무적함대를 연상하는 강력한 해양 국가며, 대영제국 이전에는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여겨졌던 세계적인 강국이었다. 


2월의 추위가 심술을 부리는 이유는 봄이 오기 때문이다. 추위에 스페인의 열정을 받아 남은 겨울을 이겨보면서 스페인에서 유명한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를 마셔보자.

 

우수한 품질, 독특한 물의 순도


유럽에서도 비교할 수 없는 먹는샘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우수한 품질은 물론 독특한 물의 순도 특성 때문에 한 번 마셔보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엄격한 수질 관리와 사람의 접촉이 없는 생산 공정을 통해 취수, 병입 공정 모두 오염물질이 없도록 가장 순수한 상태를 보장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15년 이상 유럽 국가에서 우수한 먹는샘물로 인정받았고, 스페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현재 미국, 이탈리아, 독일, 호주, 중국, 일본, 싱가포르, 한국 등 26개국에 수출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즉,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아니올(Aniol) 샘에서 흐르는 물로 용암 퇴적물과 수천 년 된 화산암이 자연 필터 역할을 하며, 물 한 방울이 자연 유산처럼 소중하게 다룬다.

 

 

화산의 영혼을 품은 물


1993년 설립된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3세대 ​​가족 소유 기업이며, 생산공장은 가로트하 지로나(La Garrotxa, Girona)에 있다. 이곳 생산공장은 초현실주의 화가로 유명한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의 고향인 지로나주(Girona State)에 있는 산 아니올 데 피네스트레스(Sant Aniol de Finestres) 작은 마을로 지역주민 58명이 살고 있다. 수원지는 275ha의 자연 보호지역으로 출입이 금지된 구역에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다.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이베리아반도 최초로 폭발한 화산으로 유명하며, 현재 휴화산으로 무성한 잡초, 황야로 둘러싸여 있는 가로트하 국립공원(Garrotxa’s Natural Park)이 있으며, 이곳에는 천연 온천이 유명하다. 온천은 수심 50m 이상의 깊은 곳에서 솟구치며, 가로트하 지로나(La Garrotxa, Girona) 지역으로 흘러간다.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깊이 115m에서 취수하고, 취수하는 물은 수천 년 동안 화산지층의 화산암, 현무암, 안산암 등을 지나오면서 칼슘, 마그네슘, 중탄산염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다. 또한 60년 이상 긴 여정 동안 다공성의 암석들이 천연 필터 역할을 통해 ‘화산의 영혼을 품은 물’로 재탄생한다. 땅속 깊숙이 여행하는 동안 특히 화산암은 독특한 맛과 특성을 부여하는 미네랄과 미량 원소의 균형 잡힌 구성으로 물의 품질을 그대로 유지한다. 생산 공정은 사람과의 접촉이 없는 시스템을 구축해 가장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순수한 자연 상태 그대로의 물을 병입한 후 소비자들에게 보낸다.

 

 

 

우수 물맛 상 수상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매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하는 iTQi(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물맛 상(Superior Taste Award)을 두 번 수상한 것이 이를 증명한다. 소비자의 모든 요구에 맞게 다양하게 설계된 제품은 세계의 유명한 최고급 호텔,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선호하는 음식에 어울리는 섬세한 디자인의 유리병 먹는샘물, 대형마트나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페트병의 먹는샘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건강을 위한 물로 더욱 유명하다.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미네랄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미네랄 성분에 주목할 가치가 있으며, pH7.3의 약알칼리성 물로 인체에 좋다. 높은 칼슘 함량은 뼈 구조의 발달에 도움이 되므로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또는 수유부에게 적극적으로 권장되고, 또한 칼슘과 낮은 수준의 나트륨, 염소는 고혈압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며, 많은 마그네슘, 중탄산염이 함유돼 신경계뿐만 아니라 소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한다.

 

 

 

전 연령층의 건강에 효과적인 물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물과 건강에 초점을 맞추며 전 연령층에 유용한 물로 소개되고 있다. 첫째, 온 가족에게 적합한 먹는샘물인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겹겹이 쌓인 화산암층을 통과해 최적의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균형 잡힌 물로, 친자연적인 여과 덕분에 자연 그대로로  살아있어 온 가족의 건강을 책임진다. 둘째, 운동선수에게 유익한 먹는샘물로 스포츠를 하기 전, 도중, 후에 물을 마시는 것은 땀으로부터 잃어버린 물과 미네랄을 회복시켜 준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유량이 땀의 구조인 2:1이므로 운동선수에게 추천한다. 셋째, 어린이에게 적합한 먹는샘물이다. 1세 미만의 어린이가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트륨 함유량이 20mg/L 미만의 물이 최적인데 나트륨 함량이 6.8mg/L로 낮아 어린이들이 마셔도 좋다. 넷째,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에 함유된 칼슘의 양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다. 특히 심장과 근육이 원활하게 활동하는 데 필요한데 칼슘 91.3mg/L가 포함된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신체가 노화되기 시작하는 노인들에게 뼈를 강화해줌으로써 골다공증, 고관절 등에 좋다.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 모임에 추천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스틸워터와 탄산수 제품이 있다. 특히 스틸워터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매우 자연스러운 물맛을 갖고 있으며 미네랄의 균형이 매우 완벽한 느낌을 준다. TDS 329mg/L, 경도 299mg/L, pH 7.3으로 무게감이 있지만, 부드럽게 느껴지며, 약알칼리성으로 단맛이 있다. 


또한 아니올 미네랄 워터 중에 클래식 탄산수는 서울 시내 5성급 호텔,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에서 음식과 페어링에 추천한다. 자연 그대로의 순수한 생명의 산 아니올 미네랄 워터는 마시는 그 자체로 기분이 전환된다. 중간 정도 탄산이 부드럽게 느껴지고, 물의 무게감도 단단하며, 미세한 단맛이 식욕을 자극한다. 특히, 소화 촉진, 이뇨 작용, 변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추천하면 좋으며,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 모임에 제격이다. 음식과 페어링은 쇠고기 스테이크, 이베리코 돼지고기 요리, 파스타, 불고기, 피자 등에 좋다. 

 

 

사진 출처_ www.santaniol.com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