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7 (수)

호텔&리조트

[Korea Hotel Show] 미리보는 '코리아호텔쇼 2023' 참가업체 ③

 

실시간 과거, 현재, 미래형 데이터의 보고

OTA Insight

 

코로나19 이후 호텔 세일즈에서 OTA가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해외여행 제한으로 사실상 MICE나 기업, 단체관광객 유치가 어려워지면서 FIT 의존도가 높아졌고, 대부분의 FIT가 OTA를 통해 유입되는 만큼 비중이 커지고 있는 것. 그러나 OTA 못지않게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다이렉트 부킹의 중요성도 높아지면서 현재와 미래의 시장 수요를 실시간으로 예측, RM 전략을 세우고 온라인 공간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호텔들의 가장 큰 과제가 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전략을 위해 요구되는 것은 정확한 마켓 인사이트가 담긴 데이터, 특히 전략 기획에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다.

 

OTA Insight는 영국에 본사를 둔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특히 레비뉴 매니저, 온라인 채널 담당자가 수익 창출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호텔리어들이 직접 최적의 레비뉴와 디스트리뷰션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레비뉴 매니지먼트 솔루션이다. OTA Insight에서 제공하는 핵심 솔루션은 총 4가지로, ‘마켓 인사이트’, ‘레이트 인사이트’, ‘레비뉴 인사이트’, ‘페러티 인사이트’가 있다. 코리아 호텔쇼 2023에서는 각 인사이트별 활용 방안과 함께 솔루션을 통한 호텔 경쟁력 제고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OTA Insight 바로가기

 

 

정직과 신뢰로 함께하는 위탁운영사

휴나라

 

휴나라는 2000년 설립, 국내 주요 기업에게 임직원 복지를 위한 휴양소 공급 사업과 함께 생활숙박시설 위탁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기부터 ‘인천공항 호텔휴’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휴나라는 지난해 골든플래닛 웨이브엠 호텔 & 리조트를 오픈, 본격적으로 골든플래닛 호텔 체인 확장에 고삐를 당겨 수원, 병점, 거제, 충주, 부산 광안리, 평택, 서정리 해운대 등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휴나라는 호텔 매니지먼트, 운영, 마케팅, 인사관리, 재무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고객사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나라는 호텔 운영 전반에 걸쳐 수행하는 일련의 업무를 대행하며, 호텔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영업전략을 수립, 호텔의 수익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호텔 브랜드를 구축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호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도 노력 중이다.

 

휴나라 바로가기

 

 

Since 1996, 한국 외식업계 선두주자

㈜니코인터내셔날

 

1996년 6월 설립 이후 20년 이상 한국 외식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니코인터내셔날은 Eloma, IRINOX, PIRA, Williams 등 최고급 외식업기기 시장 리더 브랜드를 판매, 한국 외식업의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달하도록 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eloma 콤비-스티머는 니코와 25년 동안의 포지셔닝을 통해 한국 외식업계의 판도를 바꿔낼 만큼 성장했으며, 이외에도 차콜 오븐과 Cook & Chiller라는 카테고리를 국내에 소개해 기존 설비와 새 설비의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니코인터내셔날의 가장 큰 차별점은 사후관리다. 코스트코 전 지점 델리와 피자부문에서 니코인터내셔날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등 대량생산하는 납품처가 많아 철저한 AS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특히 오븐 수입 시, 많은 양의 부품도 함께 확보해 신속하고 정확한 AS가 가능하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비용과 재고 확보의 어려움에도 해외에서 컨테이너로 물건을 들여와 창고에 보관,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으로 컨테이너 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객이 필요할 때 최대한 바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니코인터내셔날 바로가기

 

 

세계적인 호텔 그룹이 선택한 매트리스

㈜비엠비테크

 

㈜비엠비테크의 스프링 에어는 혁신적인 매트리스와 수면 세트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수면자의 체중에 맞게 조절되는 그의 프리 엔드 오프셋 코일 디자인은 현재 침구 업계에서 가장 많이 모방되는 디자인이다. 현재 스프링 에어는 11개의 미국 공장과 35개의 국제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43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스프링 에어는 품질,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가치에 집중하는 브랜드다. 독립형 포켓 스프링은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수면환경을 만들어주며 9존, 7존, 5존, 3존 등의 다양한 조닝을 통해 인체의 굴곡에 맞게 편안하게 지지한다. 코어 옆단 퀄팅은 연속퀄팅 패턴 세로 직선 패턴, 점프퀄팅, 라미네이팅 등 다양하게 구현되고 있으며, 매트리스 생산을 마무리해주는 봉합기로 양봉합, 반봉합 등을 통해 매트리스를 깔끔하고 탄탄하게 완성한다. 새롭게 론칭한 스위트 컬렉션(Suite Collection)은 호텔의 품격을 높여줄 수 있는 라인으로 △방염 자가드 원단, △천연 양모, △항균 패딩, △포켓 스프링, △다양한 경도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오래 전통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외국의 메리어트, 하얏트 등 세계적인 호텔 그룹의 선택을 받고 있는 스프링 에어, 코리아 호텔쇼 2023에서 만나보자.

 

㈜비엠비테크 바로가기

 

 

모두가 꿈꾸는 쉼, 가장 완벽한 휴식

손노베드

 

2007년 경기도 포천시에 본사 공장 설립 후 고급호텔 및 리조트, 미군 장교 매트리스를 17년간 전문적으로 만들어온 손노베드는 25년 이상된 베테랑 기술자들이 직접 제조하는 손노만의 기술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 손노베드는 한국공업표준규격 인증을 받아 품질이 검증된 국내산 경강선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프링 제작부터 미싱, 살균 포장까지 매트리스 생산 설비를 모두 갖춘 국내 본사 공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객이 주문결제 후 본사공장에서 직접 고객에게 배송하는 원스탑 방식으로, 유통과정으로 간소화시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손노베드의 차별점인 스프링은 2.4mm의 가장 튼튼한 두께, 6회전으로 뛰어난 탄력을 자랑한다. 정통 침대 매트리스 제조방식으로 작은 조립 코일을 많이 감아 타사대비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테두리 보호대를 사용해 스프링의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 한편 모든 종류의 폼들은 샘플을 통해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며, 국제 인증기관 SGS 방염 매트리스 시험인 CFR 16 Part 1633 기준에 적합한 방염 매트리스를 개발해 시험 성적서를 발급받기도 했다. 이에 방염 원단으로 만든 매트리스도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손노베드 바로가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