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3 (토)

카페&바

비넥스포, 아시아의 중심으로 돌아오다

- 5월 23일부터 싱가포르에서 개최
- 아시아의 와인 및 스피릿 전문가들을 위한 필수 행사

 

비넥스포지엄 그룹은 비넥스포 아시아 전시회를 아시아의 와인 및 스피릿 전문가들을 위한 필수 행사로 전환시켜 아시아에 대한 영향력을 더욱 펼치고 있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홀수 해마다 싱가포르에 개최하기로 결정했으며, 특히 이번 전시회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려 성공의 신호탄을 쏠 예정이다. 한편, 짝수 해에는 홍콩에 개최되어 무한히 변화하는 주류 시장에 입지를 다질 것이다. 이런 비넥스포지엄의 전략을 통해 비넥스포는 아시아 와인 및 스피릿 업계에서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하고, 업계 전문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격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25년간 아시아에서 견고히 입지를 다져온 비넥스포는 최초로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며, 예상보다 전시 부스가 일찍 마감돼 뜨거운 열기를 예상케 했다. 35개국 1,000명의 와인 및 스피릿 생산자들이 싱가포르, 중국, 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일본 등에서 온 8,000명의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중국 와인 최대 수입 업체 중 하나인 이커머스 플랫폼 WAJIU 소속 송진 매니저에 따르면 비넥스포는 상당히 잘 갖춰진 행사며, 여러 전문가들과의 미팅을 위해선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전시회다. 또한 비넥스포 아시아에선 세계에서 가장 통찰력 있고 권위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비넥스포 아카데미를 통해 40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세계 저명한 전문가들이 마스터 클래스 뿐만 아니라 그랜드 테이스팅 및 컨퍼런스에서 한데 어우러질 계획이다. 해당 행사를 주관할 70명의 저명 인사 중, 2023년 세계 최고 소믈리에로 뽑힌 라이몬즈 톰슨즈(Raimonds Tomsons)이 있으며, 미국 와인 작가인 앨랜 처칸 브라운(Elaine Chukan Brown), 마스터 소믈리에인 이반 골드스테인(Evan Goldstein) 및 ASI 2022년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최고 소믈리에 메이슨 엔지(Mason Ng) 등이 있다. 

 

비넥스포지엄의 로돌프 라메즈(Rodolphe Lameyse) 대표는 비넥스포 아시아에 대한 지표가 긍정적이고 상당히 높은 기대를 지니고 있기에, 비넥스포의 명성을 몇 주 뒤면 곧 되찾을 것이라 내다봤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홀수 해에 싱가포르에서 지속적으로 개최될 것이며, 아시아 시장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짝수 해의 경우 중국 시장의 관문인 홍콩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것이다.” 고 포부를 던졌다. 그는 끝으로 와인과 스피릿 산업의 거래를 위해, 비넥스포 아시아를 싱가포르와 홍콩이라는 두 중추 도시에서 교대로 개최해 연례행사로 만드는 것이 비넥스포지엄 그룹의 전략 중 하나며, 고대하던 비넥스포 행사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컴백하게 돼 기쁘다고 언급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