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호텔&리조트

휴버 360, 디지털 시대 엘리트 스포츠 선수 트레이닝의 새로운 해법으로 통한다

-트레이닝, 이제는 지루한 훈련이 아닌, 재미있는 게임이다
-최친호 프로, 휴버 360은 골프 경기력 향상과 프로의 마음 다지기에 관련 있어…

 

프랑스 글로벌 의료 장비 기업, LPG 그룹의 국내 독점 파트너사인 ㈜엘피지오(LPHYSIO)가 ‘휴버 360 에볼루션(HUBER 360 EVOLUTION, 이하 휴버 360)’의 엘리트 스포츠 퍼포먼스 효과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휴버 360’ 트레이닝 효과가 골프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을 최진호 프로 골프 선수를 통해 증명해가고 있다는 사측의 설명이다. 

 

㈜엘피지오에 의하면, 중력 저항 자세 교정 플랫폼인 휴버 360은 일반인에게는 근골격계 재활, 척추심부근 및 균형 능력 강화, 치매 예방, 엘리트 스포츠 선수에게는 운동 근신경 향상 트레이닝 장비로 알려져 왔다. 휴버 360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4세대의 혁신 과정을 걸쳐 170개 이상의 재활 프로그램, 190개 이상의 스포츠 퍼포먼스 프로그램과 270개 이상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있다. 단 1회 트레이닝만으로 자가 통제 가능한 수의근과 자가 통제 불가한 불수의근 등 100개 이상의 근육을 컨트롤하며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에 도전하는 디지털 시대의 차세대 스포츠 경기력 향상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휴버 360에 대해 최진호 프로 골프 선수는 “골프는 근력의 세밀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스포츠다. 스포츠 심리학 관점에서는 스포츠는 두 가지로 나뉜다. 축구와 같은 개방 신경 회로 스포츠와 골프와 같은 폐쇄 신경 회로 스포츠다. 즉, 한자리에 서서 육안으로는 쉽게 보이지 않는 근력의 미세한 컨트롤과 움직임(Movement)을 인식하고 교정해 가는 과정이 골프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휴버 360은 롱게임을 위한 골반의 움직임과 근력의 컨트롤에 도움을 준다. 또한, 휴버 360에 내장된 수많은 프로그램을 꾸준히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프로의 마음 다지기와 지속 가능한 엘리트 스포츠 선수 생활을 위한 라이프 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나에겐 휴버 360은 트레이닝 효과가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말했다.

 

 

㈜엘피지오의 이윤재 대표는 ”2005년 코리안투어 데뷔 18년간 통산 200회 이상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한국 골프계 꾸준함의 아이콘인 최진호 프로가 새로운 훈련 해법인 휴버 360을 통해 자신의 프로 선수 커리어를 지속하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엘리트 스포츠 선수의 선수 생애주기는 짧은 편이다. 엘피지오의 리커버리 프로그램과 하이엔드 피트니스 요법이 엘리트 스포츠 선수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경기력 지속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랑스 글로벌 기업 LPG 그룹의 실비 샴페인 블랑(Sylvie Champagne Blanc) 아시아 태평양 마켓 담당 임원은 “유러피언 투어에서도 모범적인 활약을 하는 최진호 선수의 경력과 프로 선수 철학을 존경한다. 최진호 선수가 한국 골프계의 레전드로 자리매김해 가는데, 휴버 360이 기여해 가는 여정을 LPG 그룹에서도 데이터화 하고 있다. 최진호 선수에게 휴버 360은 지속 가능한 골프 선수의 삶을 위한 디지털 시대의 운동신경 코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주)엘피지오 공동대표 신경민 박사는 “만약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엑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류를 우주선으로 화성에 보내야 한다면,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들에게 대처하는 항바이러스 프로그램과 좁은 우주선에서 근력 유지 및 컨트롤 할 수 있는 재활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이다. 이처럼 휴버 360은 장거리 우주 여정에 참여하는 인류의 재활 피트니스 프로그램의 역할을 수행해 낼 피트니스 방법론의 미래다. 휴버 360이 제시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한자리에서 운동을 수행하는 것만으로도 물구나무 서기에 도전하는 집중력과 중력에 저항하는 근력 및 마인드 컨트롤 트레이닝 효과가 있다. 휴버 360에 내장된 다양한 움직임 교정 및 운동 근신경 프로그램은 헬스케어의 새로운 지표다. 일반인의 치매 예방에서 엘리트 스포츠 선수의 경기력까지 영향을 주는 휴버 360은 미래 피트니스의 희망이자 지향점이다.”고 강조했다.

 

㈜엘피지오는 차세대 ‘엔더몰로지’ 솔루션과 더불어 중력 저항(Anti-gravity) 자세 교정 플랫폼인 ‘휴버 360’과 ‘엘피지오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통해 ‘연결된 트레이닝 경험(Connected Training Experience)’을 제공한다. 이러한 ‘연결된 트레이닝 경험’은 엘리트 스포츠 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다. 엘피지오가 증명해 가는 엘리트 선수의 경기력 향상은 일반인들의 웰에이징(Well-aging)라이프를 지향하는 하이엔드 피트니스의 구성과 동기부여의 원천이 된다.”고 엘피지오 조영진 사업 본부장은 덧붙였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