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9.16 (월)

호텔&리조트

ENA 스위트호텔 남대문, UNGC 호텔업계 최초 가입

 

ENA 스위트호텔 남대문 신용진 총지배인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호텔업계 최초로 UNGC에 가입하며 특히 환경보호 영역에 있어서 많은 관심과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UNGC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다. 2000년 미국 뉴욕 UN 본부에서 국제 협약을 통해 공식 발족한 이후,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2만 개 이상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친인권, 친환경, 노동 차별 반대, 반부패 등 10대 원칙을 준수해 기업 활동을 전개한다.

 

ENA 스위트 호텔은 서울 중구 호텔 시장에서 5년 연속 최고의 고객평가와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ENA스위트 호텔의 자체 환경보호 활동인 “ENA Green Stay”를 시행 중이다, 이는 침구류 시트 교환을 등을 최소화해 물, 에너지, 화학물질 등을 최소화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절감된 비용을 서비스 개선, 사회 공헌활동을 하고자 UNGC에 호텔업계 최초 가입을 마쳤다. 성장과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생각하는 ESG 경영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UNGC 한국협회 유연철 사무총장은 "ENA 스위트호텔의 UNGC 가입은 국내 호텔업계 최초 가입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 로컬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다진 ENA스위트호텔에서 앞으로도 국내 호텔 업계에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선도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