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9.12 (목)

호텔&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소프트웨어 중심 경영으로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 선정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한국생산성본주 주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 수상
- ‘Beyond Entertainment, Elevating Excitement’ 슬로건 아래 휴식 이상의 즐거움 선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중심 경영 확대 및 디지털 기반의 다채로운 콘텐츠 적극 마련
- 1위 수상 감사 기념 객실 & 레스토랑에서 3개월간 진행하는 릴레이 프로모션 마련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평가인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는 매년 대표 산업 및 기업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그 결과를 발표하는 조사로서, 단일조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워커힐은 ‘Beyond Entertainment, Elevating Excitement’라는 슬로건 아래, 휴식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소프트웨어 중심 경영을 확대해왔다. 디지털 기반의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마련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한 시설 개선, ESG 경영 활동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며 고객 감동 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특히, 웹3 기술 기반의 NFT 멤버십 '더블유닷엑스와이지(W.XYZ)'의 적극적인 프로젝트 운영과 온라인 스토어를 고도화해 나가며 디지털 경험을 확장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왔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신설하는 등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AI 호텔’로서 도약을 위한 서비스 개발 TF를 발족하고, AI 및 데이터 연계를 통한 워커힐의 중장기 비즈니스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AI 헬스케어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프런트 무인 키오스크 설치, 로비 길안내 로봇, F&B 레스토랑에서의 서빙 로봇 운영, 객실 내 SKT 누구(NUGU) 스피커 등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워커힐은 단순한 호텔을 넘어 예술, 문화, 액티비티를 아우르는 복합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 개발과 운영에 힘쓰고 있다. 브랜드 제휴 및 협업을 통한 사례뿐만 아니라 문화살롱, 파크 콘서트, 워키 프로그램 등 시즈널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해링턴카 드라이빙 프로그램, 테네즈 파크 리뉴얼, 명월관 별채 리뉴얼, 각종 내부 운영시설 확장 이전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친환경 경영측면에서도 한발 앞서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비건 콘셉트룸을 선보이며 친환경 트렌드를 리드해온 워커힐은 올해 90여 개 객실에 정수기를 도입해 생수병을 대체함으로써 플라스틱 절감을 선도적으로 실천했다. 또한, 광진구청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 플로킹 행사,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 마을호텔 프로젝트 운영, 환승호텔 LEED 인증 등의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고 있다.

 

고객들의 편의와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워커힐은 주간 중점개선과제와 월간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영업장의 주도적인 연간 프로젝트 과제를 통해 현장 중심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성원들의 서비스 및 역량 교육을 강화하고, 베스트 호텔리어 프로그램 등 동기부여 프로그램 또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의 영광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달부터 3개월간 객실과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혜택이 릴레이 형식으로 제공되는 풍성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그 첫 번째로 객실 특가 및 200만원 상당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50명에게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가 진행된다. 9월 4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한편, 워커힐의 대표 레스토랑 ‘명월관’과 ‘온달’에서는 9월 한 달간 특정 메뉴 이용 시 30% 할인 혜택과 함께 테이블당 와인 한 병이 증정된다. 이후 객실 및 각 레스토랑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이벤트가 11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현몽주 총괄은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은 워커힐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워커힐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도입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단순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삶에 감동을 더하는 경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워커힐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더욱 발전된 서비스와 혁신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