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월드베스트50 레스토랑 사전행사, ‘KoreaNYC Dinners’ 한식메뉴 선공개




한국을 대표하는 파인 다이닝 셰프 5인방(강민구, 유현수, 임정식, 장진모, 최현석)이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의 사전행사 ‘KoreaNYC Dinners’에서 선보일 한식메뉴를 지난 26일(목) 엘본더테이블 이태원점에서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뮤즈 부시 3종과 애피타이저 3종, 메인 디시 1종이 공개됐다. 입맛을 돋우는 웰컴 푸드 아뮤즈 부시에는 유현수 셰프의 ‘송화유과’, 김 부각을 콘처럼 말아 그 속에 육회를 넣은 임정식 셰프의 ‘김과 육회’, 새콤달콤한 오미자 막을 그대로 묵처럼 굳혀 선보인 강민구 셰프의 ‘오미자 과편’ 등이, 애피타이저로는 장진모 셰프가 준비한 ‘성게두부’, 최현석 셰프가 마련한 ‘튀김과 간장 아이스크림’, 강민구 셰프가 울릉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울릉만두’ 등이 준비됐다. 메인디시로는 돼지고기의 목살과 삼겹살 굽고 쪄 각종 버섯과 죽순 등을 함께 연잎으로 감싼 뒤 죽통에 담은 유현수 셰프의 ‘돼지 연잎찜’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다섯 셰프들에게 큰 도움을 준 명인 박종숙 요리연구가, 서분례 청국장 명인, 정성란 대표, 호서대 정혜경 교수, 이영희 자연음식연구가 등이 참석해 셰프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한편 ‘KoreaNYC Dinners’는 오는 6월 11일 뉴욕에서 정식당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