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호텔&리조트

[HR Society]세종포럼,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특강 진행

사천성여유발전위원회, 첸리샹당서기방한 한국관광설명회 개최

품질관광 회복에 쓰촨성이 선두로


올해 4월, 사천성여유국이 여유발전위원회로 승격되고 난 후 첫 당서기 이하 고위층이 방한, 지난 5월 27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한국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관광산업계와 중국대사관, 중국국가여유국,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공사, 서울시, 종로구 등 지자체, 대학, 관광 및 무술직능단체장, (재)ITP, ATA 등 각계각층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행사에는 첸리샹 당서기와 주한중국대사관 동민지에 총영사의 인사말과 양천갑 길정우 의원의 축사, 서울시관광협회 남상만 회장의 축사에 이어 쓰촨성에서 처음 정착된 지혜관광시스템 소개와 문화관광부 윤양수 정책관의 품질관광개선안 발표, 사천성로고 설명 등 쓰촨의 관광 매력을 피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클린턴 대통령을 배출한 미국태권도협회 선리 회장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사천성여유발전위원회 신희준 대표는 “올해는 관광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정상적인 관광상품이 통용되도록 품질관광을 회복하는 원년”이라고 강조하고 “중국의 문화 중심 쓰촨성이 의욕적으로 선두에 나서겠다는 약속의 자리”라며 설명회의 의미를 전했다.



세종포럼,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특강 진행
“나, 정답을 묻다”


세종연구원(이사장 주명건)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지난 6월 9일 세종호텔에서 ‘나, 정답을 묻다.’라는 주제로 조찬 특강을 개최했다.
송 부사장은 이번 강연에서 Social Big Data Mining을 통한 인간의 욕망을 이해하고 사회를 분석한 후, 그 변화를 통해 트렌드 이동을 객관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상품의 개발과 마케팅 효율화를 통한 시장 지배력 확대에 대해 소개했다. “인간의 행동은 특정한 컨텍스트에서 이뤄지고, 습관화된 일상속에는 욕망이 내재돼 있다.”고 말하는 송 부사장은 ‘Social Big Data라는 자발적으로 쓰여진 무수한 일상의 기록 속에 담겨있는 의미’에 대해 강의하고 ‘오랜 기간 대량으로 축적돼 온 자료들을 분석해 보다 설득력 있게 변화하는 것’에 대해 조언한 데 이어 이를 토대로 미래 경향을 예측하는 시도와 사례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그는 “텔레마케터, 회계사, 신문기자 등이 20년에 없어지는 직업이다. 앞으로는직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인생의 소중함과 삶의 궤적을 생각하는 것이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명건 이사장은 “빅데이터 산업은 앞으로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이 될 것이다. 미국 아마존은 이미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물건을 미리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빅데이터는 앞으로 모든 산업발전 추세에 대해 미래 예측을 가능하게 해 줄 것이다. 우리나라의 조선과 해운업이 현재 고전을 격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를 잘 극복하고 새로운 창조경제를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