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루브르호텔그룹 한국 지사, 신임 호텔운영 총괄 부사장 저드 리만 취임


글로벌 호텔 체인 루브르호텔그룹의 한국 지사 골든튤립코리아㈜(대표 김민수)는 8월 1일자로 신임 호텔운영 총괄 부사장에 저드 리만(Judd L. Lehmann)을 임명했다. 30년 이상의 호텔 경력을 보유한 저드 리만 부사장은 유럽 및 아프리카 지역의 호텔업 성장성을 주도한 성과로 초고속 승진을 거듭하며 유럽 및 아프리카 호텔업계 전문가로 입지를 다져왔다.

저드 리먼 부사장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으로 21세에 호텔업계에 입문, F&B, 객실, 세일즈 마케팅 등 호텔업 전반에 걸친 경력을 쌓았다. 그 리더십과 호텔 운영, 개발, 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아 초고속 승진을 거듭한 끝에 29세의 나이에 호텔 총지배인, 34세에 아프리카지역 운영 총괄 책임, 38세에는 17개 이상의 호텔 그룹 관리 및 운영 감독 총괄 이사를 지내는 등, 아프리카 호텔업계의 입지전적인 인물로 꼽힌다.

또한 힐튼호텔그룹의 5성급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39개국 45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의 동아프리카 지역 론칭에 주도적으로 참여, 혁신적 성과를 이뤄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동아프리카에 합류한 2011년 40%에 불과하던 객실 가동률을 1년 반 만인 2012년 말 89%까지 끌어올렸고, 더블트리 바이 힐튼 잔지바에서도 2배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를 계기로 전 세계에서 가장 성장률이 두드러진 호텔로 평가받으며 더블트리 바이 힐튼 트로피를 수상하기도 했다.

2014년 루브르호텔그룹 합류 후에는 골든튤립 브랜드의 아프리카 시장의 성공적 정착을 주도해 왔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그룹 내에서 중국을 포함해 가장 성장성이 기대되는 한국 지사의 신임 호텔운영 총괄 부사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골든튤립코리아㈜ 저드 리만 부사장은 “한국은 관광시장 성장과 함께 미국, 유럽, 아프리카 관광객의 인기 여행지가 돼가고 있다. 2018 동계올림픽과 국제장애인올림픽 등을 통해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그룹 전체 호텔 운영 및 브랜드 관리는 물론 한국을 교두보로 한 아시아시장을 견인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장기적으로는 한국 내에 5000개의 룸 개발과 함께 미드스케일부터 럭셔리호텔까지 루브르호텔그룹 내 모든 브랜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루브르호텔그룹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최상급 글로벌 호텔 체인이다. 현재 로얄튤립(Royal Tulip), 골든튤립(Golden Tulip), 골든튤립에센셜(Golden Tulip Essential), 키리야드(Kyriad), 컴파닐(Campanile), 프리미에르클라세(Première Classe) 등 1성부터 5성까지 6개의 다양한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