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Purchase Tip] 호텔의 좋은 가구를 고르는 Tip

Instead renovation, Instant room designing

호텔의 좋은 가구를 고르는 Tip은 홈퍼니싱(home furnishing)과 사뭇 다르다. 홈퍼니싱은 안락하고 편안함을 위한 내구성 위주의 실용성에 주안점을 둔다면 호텔퍼니싱은 룸 전체의 콘셉트에 적합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다.


호텔의 가구를 잘 고르기 위해서는 룸 가구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침대를 선택하는 것인데 이는 이미 <호텔&레스토랑> 4월호 동일 코너의 ‘프레임 및 매트리스를 고르는 법’에 잘 설명돼 있다.


보통 호텔 가구는 건설 및 시공시 건축가나 인테리어 전문가들에 의해 이미 설계된 콘셉트의 맞춤가구를 짜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번 호에서는 호텔의 메인 가구인 침대 매트리스를 제외한 나머지 호텔 가구를 잘 선택하는 방법, 즉 인테리어 교체시기가 다가오는 호텔 룸에 최소한의 예산으로 가구의 콘셉트를 변화해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의 주기를 조금이나마 연장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해 본다.


룸 콘셉트에 따른 가구 교체 후 디자인 및 분위기 변화


Normal Business
기존의 안정적이고 차분한 컬러 톤을 유지하면서 가구의 형태 디자인에 입체적인 변화를 줘 밋밋한 비즈니스 호텔 이미지를 탈피한다.



Modern Luxury
기존의 럭셔리한 균형감을 유지하면서 포인트 가구 아이템의 적절한 배치(의자. 테이블, 예술작품)로 공간감에 임팩트를 준다.



Classic Elegance
엘레강스 가구 형태 디자인을 유지하되 가구의 원단 및 재질을 신소재로 교체해 트렌드와 클래식의 조화로운 퓨전 분위기를 연출한다.



Pop Trend
팝적인 모든 요소를 유지하되 강렬한 비비드 컬러를 파스텔 컬러로 교체해 소프트 팝 분위기를 연출한다.




<룸 콘셉트에 따른 가구 교체 후 디자인 및 분위기 변화>


Veeum

박종천 대표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