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세종예술실용전문학교, 창의성, 인성, 지성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세종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으로 지난 3월 서울 교대 인근에 문을 열었다. 교수진은 모두 세종대 교수들로 현장실무수업 위주로 맞춤식 어학교육 시스템을 근간으로 이뤄지고 있다. 우재은 세종예술실용전문학교 이사장은 “무엇이든 꿈을 꿀 권리는 배우려는 사람에게 있고, 마음껏 꿈꾸며 미래를 향한 도전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갈 때, 그 ‘꿈’과 만나고 이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열정으로 도울 생각”이라며 “꿈꾸는 사람들이 함께 공부하는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함께 지성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이사장에게 세종예술실용전문학교만의 강점과 경쟁력에 대해 물었다.


Q. 세종예술실용전문학교의 특징은 무엇인가?

A. 해외 대학 편입과 국내외 특 1급 호텔 취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대다수 많은 학교들의 해외편입과 취업에 대한 실상을 들여다보면 간판만 걸어 놓은 것이 현실이다. 본교는 세계대학 상위 10%내 대학과 스위스호텔학교 BHMS편입이 가능하고 캐나다 호텔 인턴십은 물론 미국, 호주, 캐나다, 스위스 등 해외 특 1급 호텔로의 해외 취업이 가능하다.


Q. 세계 상위권 대학 및 스위스 호텔학교 편입 요건이 궁금하다.

A.. 세계 대학은 본교에서 전문학사학위와 어학점수를 취득함과 동시에 영어로 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이 같은 자격요건을 갖춘 후 해외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통해 3학년으로의 편입이 가능하다. 스위스 호텔학교 또한 마찬가지 조건이다. 이 때문에 본교에서는 재학생들의 어학실력 향상을 위해 전공수업과 동시에 어학수업을 진행한다. 아울러 무료어학연수를 통해 어학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무료 어학연수의 기회는 어떻게 잡을 수 있나?

A.. 1, 2, 3학기까지 전공 필수 포함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4학기에 무료어학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은 본교 학점과목 수업을 이수하고 학점인정 자격증을 취득하면 된다. 어학연수는 3개월 과정으로 캐나다나 필리핀에서 공부하게 되고 개인 용돈을 제외한 항공권, 수업료, 기숙사 등 모든 부분의 경비가 무료다.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학점이 부족한 경우 현지에서 사이버수업을 통해 학점과목을 이수,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어학연수를 동시에 수행할 수도 있다.


Q. 지방 학생의 경우 생활관이나 학자금 대출 등이 지원되는가?

A.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한 생활관이 마련돼 있다. 협약관계를 통해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생활관 입실은 선착순 50% 접수로 진행되기 때문에 빨리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학자금은 협력 은행을 통해 대출이 가능하다.


한편 세종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3개의 호텔관련 계열이 운영된다. 호텔조리계열에서는 호텔조리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 약선요리 과정이 호텔식음료계열에서는 커피바리스타 과정, 와인소믈리에 과정, 칵테일바텐더 과정이 진행되며 호텔관광계열은 호텔관광경영 과정,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과정, DUTY FREE MANAGEMENT 과정이 갖춰져 있다. 입학문의는 02-522-7811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