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2 (금)

호텔&리조트

L7명동, 명동 최초의 4성급 호텔로 공인

중국 파워블로거 등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열려

사진_ 10월20일 L7명동에서 진행된 ‘L7명동 4성인증 현판식’에서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 사장(왼쪽에서 2번째), 배현미 L7명동 총지배인(맨 왼쪽)과 임직원 및 중국인 파워블로거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호텔 브랜드인 L7명동은 10월 20일 L7명동 1층 플랫폼 및 현관 일대에서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중국 파워블로거 12명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성 인정 현판식을 가졌다. 

L7명동의 이번 4성 등급 획득은 국내에서는 롯데시티호텔울산, KY-헤리티지호텔 동대문에 이어 3번째이며, 특히 최근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비즈니스호텔간의 치열한 격전지가 되고 있는 ‘쇼핑1번지’ 명동 지역에서는 최초라 그 의미를 더한다.  

그간 국내외 유명 호텔에 대해 ‘5성’, ‘6성’ 등의 표현을 써 왔지만 한국에서는 별 대신 특 1급부터 3급으로 분류되는 무궁화를 써 왔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통용되진 못했다.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에 따라 문화체육부는 2014년 말 5성 체계의 호텔 등급 심사제를 도입, 2015년 초부터 시행하였으며 특히 등급 심사도 공공 기관인 한국관광공사에 맡겨 객관성을 높였다.

평가는 미리 날짜를 통보하고 방문하여 호텔의 브리핑을 받고 시설 점검과 인터뷰를 거치는 ‘현장 평가’와 평가요원 2명이 불시에 방문하여 호텔 내 시설과 서비스를 점검하는 ‘암행 투숙’ 등의 방식으로 치러진다. L7명동은 4성 등급의 인정 기준인 850점 만점의 80% 이상을 획득했다.  

L7호텔 관계자는 “4성으로 공인받기 위해서는 고품격 시설과 고객 맞춤 서비스, 양질의 침구 및 편의 용품이 구비되어야 하며 간단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센터와 2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필수로 이번 쾌거는 우수한 시설 확보뿐 아니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송용덕 대표이사 사장은 축사를 통해 “L7명동은 최고의 라이프스타일호텔로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새로운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지향해왔으며 시설과 서비스를 모두 충족시킨 L7명동만의 노하우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관광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L7명동은 롯데호텔이 지난 1월,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라이스프타일호텔을 표방하며 245개 객실로 오픈, 명동과 경복궁, 인사동 등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에 인접한 탁월한 입지와 캐쥬얼하지만 세련된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도심의 아름답고 로맨틱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 바 플로팅’이 연일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호텔에서 출발하여 북촌한옥마을과 인사동 등을 전문 라이더의 설명을 들으며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아띠 인력거’도 L7만의 특색있는 서비스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문의 : L7명동 02-6310-1000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