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칼럼

[Local Networks_부산] 부산에서 즐기는 가을 여행 프로그램

<1. 부산 영화의 거리   2. 부산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2016 가을여행 주간’을 맞아 전국에서 다채로운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산에서는 영화의 도시답게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를 주제로 해 영화 촬영지를 연계한 영화테마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부산 무비로드 헌팅투어’는 관광객이 부산의 영화 촬영지 12곳을 찾아 장소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부산의 영화촬영지 곳곳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영화 속 숨겨진 보물 같은 촬영지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스탬프의 수량과 미션에 따라 기념품을 지급한다. 보물찾기 및 미션수행 장소로는 영화의 거리,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등 ‘동부산권’과 국제시장, 부평시장, 용두산 공원, 흰여울 문화마을, 옥상달빛극장 등 ‘원도심권’, 그리고 을숙도, 감천문화마을, 가덕포진지터, 대저생태공원 등 ‘서부산권’으로 이뤄진다.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부산관광사진전과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포토존이 있다. 
또한 영화 속 부산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TV앵커 및 라디오DJ 체험,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체험, 어묵과 같은 부산 특산물 이용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르노삼성자동차와 민·관 협업 프로그램으로 전기차를 이용해 부산의 관광명소를 돌아보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레디 액션, 영화 속 부산 에코랠리’도 추진된다.
이처럼 부산의 이번 가을여행 주간은 영화·영상 콘텐츠를 관광프로그램과 접목하여 관광객 스스로 찾아가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마련한 것이 특색이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영화도시를 체감하고 부산의 영화 촬영지를 따라 가을철 감성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부산관광공사에서는 ‘Healing with Busan hot spring’을 테마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의 공식 온라인 마케팅 파트너인 호텔엔조이는 부산지역 주요 특급호텔들과 연계해 온천 무료체험 패키지, 1~3만원 즉시 할인 특전, 영화권 무료제공, 웰컴 드링크 무료제공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호텔엔조이를 통해 온천 무료체험 패키지를 이용할 시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관광상품으로 선정된 힐링앤더시티 당일 투어상품 50% 할인 특전을 받을 수 있다.
힐링앤더시티 당일투어는 전문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범어사-허심청온천-부산시민공원-부산역을 경유하는 상품으로 올 가을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강원
<호텔&레스토랑> 부산·경남 자문위원
㈜메이트아이 영남본부장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