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레스토랑&컬리너리

세계 최고 레스토랑 1000선 - '라 리스트(LA LISTE) 2017' 발표


Guy Savoy Officie


지난 12월 5일, 전세계의 미식 가이드북, 미디어 칼럼, 온라인 리뷰 사이트 등을 통해 1000개의 세계 최고 레스토랑을 가려내는 '라 리스트(LA LISTE) 2017'이 파리에서 발표됐다. 2회째를 맞이하는 라 리스트는 '최고의 가치(Best Value)' 등급을 새로 도입해 합리적이면서도 질 높은 식사를 제공하는 1만 곳의 레스토랑을 추가로 선정했다.

라 리스트는 전세계 여행자들과 미식가들에게 레스토랑 선택의 지침을 마련하고자 한 프랑스 관광청 회장 필립 포르(Philippe Faure)가 이끄는 다분야 전문가 팀에 의해 창안된 프로젝트다.

라 리스트의 공정하고도 투명한 선정방식은 학술 연구(상하이 랭킹), 스포츠(ATP), 예술(Rotten Tomatoes, Metacritic)등 여러 분야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메타 랭킹(Meta-rankings)'방식에서 영감을 얻었다.

등급 선정을 위해 라 리스트는 온라인 사이트(TripAdvisor, Yelp 등)와 지면(미쉐린 가이드, 뉴욕 타임즈 등)으로 제공되는 전세계 레스토랑들에 대한 모든 기존 리뷰를 조사한다. 모든 자료들은 신뢰성 및 현지 요식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에 따라 가중치가 조정된다. 이로부터 나온 가중평균(0~100)이 각 레스토랑의 점수가 되고 이에 따라 1000개의 레스토랑 순위가 결정된다.

모든 결과는 새로 출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세계 미식 가이드북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총 6개의 언어로 제공되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