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7 (화)

레스토랑&컬리너리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피스타치오 활용법




매년 많은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꼽는다.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보다 실패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 것이 현실. 몸무게 숫자에만 집착하는 다이어트나 식단 조절 없이 운동으로만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 아메리칸 피스타치오 홍보대사이며 미국 유명 다이어트 프로그램 'The Biggest Loser'에 고정 출연 중인 체를리 포버그 셰프가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팁을 들려주었다. 그녀가 추천하는 그린 에너지가 듬뿍 담긴 피스타치오와 올바른 생활 습관이면 당신도 올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피스타치오의 별명이 ‘스키니넛( Skinny Nut)’ 일 정도로 견과류 중 가장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작은 알맹이 안에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음에도 피스타치오 1회 제공량인 29g(약 49알)의 열량은 160칼로리에 불과하다. 격도 영양도 다른 특별한 에메랄드 빛의 스키니넛 피스타치오로 당신의 새해를 건강하게 계획해보자.


셰프 체를리 포버그가 추천하는 2017년 다이어트 팁!


1. 하루 세 번 규칙적인 식사를 하자

끼니를 거르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 많은 연구들이 규칙적으로 건강한 저칼로리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체중감량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있다. 하루 세 번의 식사와 간식으로 하루 식단을 구성해보라. 이 식단은 혈당과 혈압 유지,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줄 것이다. 피스타치오를 간식으로 먹게 되면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섬유질과 단백질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포만감과 만족감을 더 길게 유지시켜 준다.


2.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자

과일과 야채는 양질의 칼로리로 이루어진 저칼로리 식품들이다. 여기에는 영양소, 섬유질, 항산화 성분과 수분이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반면 당분과 지방은 매우 적다. 수분이 많은 과일과 야채는 당신에게 포만감을 줄 것이다.


3. 고단백 식단을 구성하자

닭이나 소의 살코기로 식단을 구성하고 견과류나 씨앗을 다이어트 식단에 꼭 포함 시키자. 하버드 연구 팀은 견과류가 체중 감량과 관련된 최고의 음식 중 하나라고 발표했다. 견과류 중에서는 1회 제공량에 포함된 단백질이 가장 높았던 피스타치오를 추천한다. 피스타치오는 미국 농무부 마이플레이트 건강식단에서 단백질 그룹으로 분류될 만큼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고단백 식단은 근육을 생성하고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흰색 식품을 멀리하자

주방에서 흰 밀가루, 흰 면, 흰 쌀밥을 없애보자. 정제된 탄수화물같은 식물성 칼로리를 많이 먹는 것은 과체중과 신진대사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흰 곡물 대신 통곡물을 섭취해라. 정제된 곡물과 달리 통곡물은 풍부한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노화 예방, 심장병 예방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리, 귀리, 현미 등의 잡곡이 좋은 예다.


5. 음료수 섭취를 줄이자

많은 사람들이 음료수를 통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한다. 설탕이 가득한 탄산음료, 주스, 크림이 듬뿍 들어간

커피, 술까지. 당장 멈추어야 한다. 대신 우유나 차, 물로 마실 것을 대신해보자.


피스타치오 하루 49알 활용식단

건강한 식단을 위해 하루 일과에 따라 피스타치오 49알을 조금씩 나눠 먹으면 식욕 조절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큰 도움이 된다. 피스타치오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루 식단을 제안한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