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SIAL CHINA 2017 분석 결과, '건강과 즐거움 트렌드 따른 제품이 산업 혁신 이끌 것'



아시아 최대의 식품 음료 전시회인 SIAL CHINA가 SIAL의 트렌드 및 혁신 파트너인 XTC World Innovation과 공동으로 2016년 식품 혁신 및 트렌드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한국, 대만, 일본, 베트남, 태국, 홍콩 및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개최된 SIAL China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이 보고서의 특정 시장에 대한 분석을 논의하였다. 2016년에는 아시아와 전세계에서 ‘즐거움과 건강’ 제품의 혁신이 산업을 이끌었다. 2개 식품 중 1개 이상이 ‘즐거움’ 혁신을 담고 있으며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은 2015년부터 증가하여 혁신 제품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이것은 지난 10년 동안의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크게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XTC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중국 시장에서 ‘즐거움’ 혁신은 56.4%를 차지하고 ‘건강’ 제품은 24.6%을 차지했는데, 이 상위 2개 트렌드는  ‘육체’ ‘편의’ ‘윤리’ 트렌드에 앞섰다. 이러한 트렌드는 SIAL China에서도 눈에 띄었다. SIAL China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문가 행사 중 하나인 SIAL Innovation은 작년에 353명의 참가자와 193 건의 출품 신청을 받았다. 총 151건의 혁신 제품이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되었으며, 그 중 10건이 아시아 식품 제품 혁신에 기여한 결선 진출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체코의 Isoline Trade, S.R.O.에서 개발한 스포츠 음료인 Trojka Drink는 2016년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이그니스(EGNIS INC.)는 영양식인Lab Nosh로 은상을 수상했다. 뉴질랜드의 JUST WATER INTERNATIONAL LTD는 Elite Manuka Honey Water로 동상을 수상했다. 각 제품은 양질의 재료와 제품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한다.
SIAL China의 짐 리우 대표는 "SIAL Innovation은 전 세계 네 곳에 존재하는 유일한 국제 대회다. XTC World Innovation과의 제휴 하에 식품 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결선 진출 제품 10 개를 선정하여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한다. 이 상은 업계의 최첨단 제품에게 주어지는데, 과거 수상자는 미디어 노출 증가 및 제품 마케팅 및 판촉 활동에 있어서 SIAL Awards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통해 혜택을 보았다. Trojka Drink는 SIAL China 2016에서 금상을 수상한 후 상당한 숫자의 방문객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얻었다. 모든 수상자는 캐나다, 토론토 및 몬트리올,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프랑스 및 모든 SIAL 네트워크 전시회에서 World Champions Tour라는 전용 구역에서 제품을 전시하며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SIAL China 2017에서, SIAL Innovation은 E3번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모든 참가 업체는 2017년 4월 7일 이전에 SIAL Innovation 플랫폼에 제품을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ialchina.com/events/sialinnovation.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