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한국할랄산업진흥원-㈜엔터랩, 글로벌 할랄 산업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인 ㈜엔터랩 (대표 김보언)은 24일 오전 한국할랄산업진흥원 (원장 김재흥)과 글로벌 할랄 산업 발전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엔터랩은 이번 한국할랄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할랄 시장 진출 지원과 국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할랄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및 노하우, 인적자원의 교류, 국내외 공동 사업 추진과 공동 행사 개최 등에 있어서 협력 할 계획이다.  

할랄 시장은 중국에 이어 18억명 규모의 거대 소비 시장으로 할랄 전체 시장 규모는 약 2조달러 (한화 2295조원)에 달한다. 또한, 할랄은 최근 들어 식품을 넘어 의약품, 화장품, 식당, 금융, 관광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할랄(Halal)'이란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총칭하며 아랍어로 ‘허용된 것, 허용할 수 있는'을 뜻한다. 

김재흥 한국할랄산업진흥원 회장은 할랄 산업 발전 촉진을 위해 무슬림 국가별 할랄 동향, 할랄 시장 주요 정보 및 시장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중소기업들에게 전달하고 할랄 관련 교육 및 연구, 제품의 수출 및 판매 지원, 해외 기업과의 비즈 매칭 등 실질적인 촉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할랄 화장품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어, 최근에는 할랄 화장품 시장 동향과 전망을 통해 관련 컨퍼런스, 박람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보언 ㈜엔터랩 대표는 “할랄 시장은 경쟁 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세계 주요 국가나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도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 경쟁력 있는 분야가 많다” 며 “한국할랄진흥원과 ㈜엔터랩은 K-halal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많은 국내 기업들의 시장 진출, 특히 국내 중소기업들의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