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카페&바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와인 및 스피릿 전시회 ‘ProWein’: 신기록 행진


지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제24회 국제 와인 및 스피릿 전시회 ProWein 2017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에도ProWein은 세계 와인 및 주류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플랫폼임을여실히 증명했다. ProWein 2017에서는 국내 참가사인㈜인트로팩을 포함하여 60개국 이상에서 6,500개 이상의 참가사가출품했다. 그 중 절반은 이탈리아(1,600개사)와 프랑스(1,500개사)가 차지했으며, 독일(1,000개사), 신세계(600개사), 오스트리아, 스페인, 포르투갈이 그 뒤를 이었다.


전시회를 찾은 팝스타 ‘스팅’
전시회에서는 300가지의스피릿과 함께 전세계 와인재배 지역에서 생산된 새로운 와인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수많은 참가사 가운데 가장 유명한 참가사는 세계적인 팝스타 스팅(Sting)이 소유하고 있는 이탈리아 투스카니의일팔라지오와이너리(Il Palagio winery)였다. 스팅은 아내 트루디스타일러와 함께 직접 ProWein에 참석하여 자신의 와인을 소개했다.


수많은 계약 체결로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 입증
올해에는참가사에 이어 방문객 숫자도 신기록을 세웠다. 130개국에서 58,500명의 방문객이ProWein을 찾았다(2016년 기준 126개국 55,700명 방문). 방문객 중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왔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의사 결정권자들이 많이 방문했다는 점이다. 전체 방문객 중 2/3 이상이 최고 의사 결정권자였다. 이들은 확실한 투자 의지를 가지고 뒤셀도르프를 방문했다.전체 방문객 중 약 60%가전시회 기간 중 비즈니스 계약을체결하거나 전시회 직후에 발주하기로 계획했다. 또한 방문객 2명 중 1명은 새로운 공급업체를 발견했다.

한스베르너라인하르트(Hans Werner Reinhard) 메쎄 뒤셀도르프 대표이사는 ProWein 2017의 성공에 만족을 표하면서 “지난 3일간 ProWein에서는 매우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가 펼쳐졌다. 전시회 방문객 중 일부는 주요 수입업체 및 세계적인 대형 유통업체 대표들이었다. 전시회 기간 중 수많은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있었다”고 말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눈을 사로잡는 특별전
다양한 범위의 출품 아이템은 약 58,500명의 전문 방문객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여기에 샴페인 라운지(Champagne Lounge),유기농 와인에 중점을 둔 <Organic World>, Mundus Vini의 <Tasting Area>과<Fizzz Lounge>와 같은 특별전이 더해져 출품 아이템의 스펙트럼이 더욱 넓어졌다. 또 다른 특별전인 “SAME but different"에서는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주목을 받았다. 참가사의 전시 부스나ProWein 포럼에서는 500개가 넘는다양한 테이스팅 세션, 강의 및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였다. 이 행사들은 유통 및 외식 업체들을 대상으로신선한 충격과 중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와인 평론가 잰시스 로빈슨(Jancis Robinson)이 직접 방문하여자신만의ProWein 추천 와인을소개했다.


ProWein Business Report 최초 공개
ProWein 2017에서 특히 관심을 끌었던 것은 Geisenheim University와함께 새롭게 개발한 ProWein Business Report였다. 리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전세계 46개국 1500명의 와인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국제 와인 시장, 마케팅 동향 및 와인 판매 채널 개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리포트를 활용하면 업계의 현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 향후 트렌드에 대한 연례 지표로 활용될 것이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와인 생산자(소규모 및 대규모 와이너리, 협동조합)와 마케터(전문 유통업체/와인거래업체, 도매업체, 수입업체/수출업체, 호텔 및 고급 식당)가 함께 포함되었다. 생산자와 마케터가 같이 서로 다른 입장에서의 관점을 결합하여 와인 분야를 파악할 수 있는 특별한 지표를 제공한다.


ProWine Asia 및 ProWine China
ProWein은 뒤셀도르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아시아에서도 훌륭한 와인 관련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곳이 여러 곳 있다.홍콩에서 개최된 ProWine Asia는 최근 매우 좋은 결과를 보이며 막을 내렸다. ProWine은 매년 열리는 무역 전시회로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번갈아 개최된다.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다면 아직 ProWine China 2017이 남아 있다.제5회 ProWine China는 2017년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ProWein 2018 참가사 온라인 등록 시작

와인 및 스피릿 산업에서 가장 유명한 비즈니스 플랫폼인 ProWein 2018 온라인 등록이 시작되었다. 등록 마감일은 2017년 7월 31일이다.매년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전시회 방문객들은 ProWein이라는 독특한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과 트렌드를 파악한다. ProWein 2017에는 130개국에서 58,500명의 방문객이 찾아왔다.또한 60개국에서 찾아온 6,600개 이상의 참가사들은 뒤셀도르프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방대한 양의 상품을 선보였다. 다가올 ProWein 2018에서도 많은 업계 관련자들이 큰 성과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ProWein참가 신청 및 상세정보는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02-798-4343/ info@rmesse.co.kr)에 문의하면 된다.


ProWein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Tel: 02-798-4343
Fax: 02-798-4383
E-mail: info@rmesse.c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