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15 (목)

호텔&리조트

[Purchase Tip] 알맞은 뷔페용기를 고르는 방법

전 세계적으로 Horeca 영역에서 뷔페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뷔페는 각자의 취향과 선호가 다른 많은 사람을 동시에 서비스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Mass tourism이 발달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과, 인건비 포지션이 큰 유럽이나 미주에서도 성장하고 있다.



상설뷔페, 대형 연회에 따라 용기 콘셉트 달라져
뷔페 시장은 조식 뷔페를 포함한 상설뷔페와 대형 연회를 위한 뷔페 두 가지로 나뉠 수 있다. 최근의 상설뷔페의 콘셉트는 Open kitchen과 Fresh market 콘셉트를 채용해 각각의 스테이션에서 셰프가 요리한 후, 용기에 머무는 시간이 짧아지는 것이 특징이며 한꺼번에 많은 사람을 수용해야 하는 대형 연회는 여전히 용량이 큰 차핑 디시와 같은 기물을 선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의 종류와 양에 맞춘 기물 선택해야
뷔페식당을 계획하는 업장은 기본적으로 어떤 메뉴로 갈 것인지 고민을 해야 한다. 찬 음식이 많은지, 따뜻한 음식이 많은지 또는 디저트와 과일들을 어떤 곳에 어떻게 배치를 할 것인지를 결정한 후 그 용도에 맞는 기물들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그때그때 신선한 요리를 제공하는 뷔페식당이라면 뷔페 용기가 작고 회전이 빠르며 빨리 세척할 수 있는 용기가 적합하다. 반면 손님 회전율이 높아야 하는 경우, 여러번 음식을 제공할 시간이 없으므로 많은 음식을 담을 수 있고 보온·보냉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식품위생 안전기준 충족하는 제품 선정
HACCP이나 NSF 기준에 식품위생 안전기준에 의거한 제품들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매할 경우 어떤 재질의 상품인지 확인하고, 플라스틱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성품이 없는지 확인하자.

인테리어 분위기, 콘셉트에 맞는 용기
뷔페 용기가 매장의 인테리어와 동떨어진 경우가 많이 있다. 업장을 디자인했을 때의 느낌과 뷔페 용기와 자연스럽게 어울려지는 뷔페 기물을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이 밖에 사용하기 편하고, 교환이 용이한 제품, 사후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뷔페 용기를 선택하는 방법이다.
www.tigerhotel.co.kr

타이거 컴퍼니
장미연 전무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