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노선희의 Pre-Hotelier English] Concierge & GRO Desk


낯선 나라 혹은 도시에 머무는 고객들은 늘 궁금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호텔에서 해결사처럼 고객의 다양한 필요와 의문점을 해결해 줄 개인비서들이 있다. 바로 컨시어지(Concierge)와 GRO(Guest Relations Officer)다. 다음은 서울에서 유명한 역사 및 문화관광지에 대한 안내가 필요한 고객에게 컨시어지가 안내하고 VIP 고객이 도착했을 때 GRO직원이 고객을 전담해 빠른 체크인(Express check-in) 서비스를 수행하는 상황이다.


01. Tourist attractions recommendation (관광지 추천하기)
Concierge : Good morning, sir. How may I help you?
Guest : Hi. This is my first visit to Korea. Could you recommend
some famous places to visit in Seoul?
Concierge : Well. There are very many popular tourist sites in Seoul.
What kind of place would you like to visit?
Guest : I’m very interested in Korean history and culture.
Concierge : Well… Then you should definitely visit Gyeongbokgung,
the main royal palace during the Joseon Dynasty.


직원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고객 : 안녕하세요. 제가 한국을 처음 방문합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장소들을 좀 추천해주시겠어요?
직원 : 네 서울에 매우 유명한 관광지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어떤 장소를 방문하고 싶으신가요?
고객 : 저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직원 : 네. 그렇다면 당연히 조선왕조시대의 궁궐인 경복궁을 꼭 방문해보셔야 합니다.


02. A Check-in service for a VIP guest (VIP 고객을 위한 체크인서비스)
GRO : Welcome back, Ms. Lane. I’m Gary, a GRO. Your luggage
will be delivered to your room shortly.
Guest : Thank you. Your service is excellent as always.
GRO : My pleasure, Ms. Lane. This way, please. Your key is ready
with me. Let me escort you to your room. We’ve given
you a room on the 15th floor as usual.
Guest : Oh, you remembered that is my favorite floor. Did you set
up a laptop in my room?
GRO : Absolutely, Ms. Lane. We also set up a printer according
to your request.


직원 : 레인 고객님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GRO 게리입니다.

          고객님 가방은 곧 방으로 올려질 것입니다.
고객 : 감사합니다. 이 호텔 서비스는 언제나 최고네요.
직원 : 천만해요. 레인 고객님. 이쪽으로 오십시오. 객실 키는 제게 준비돼있습니다.

          제가 방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항상 사용하시는 15층 객실로 준비해놓았습니다.
고객 : 오, 제가 좋아하는 층을 기억하시네요. 객실에 휴대용 컴퓨터도 설치해두셨나요?
직원 : 물론입니다 레인 고객님. 요청하신 대로 프린터기 또한 설치해놓았습니다.


Department Tips
컨시어지는 호텔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직원이다. 주요 업무는 관광지·교통편·레스토랑 등에 대한 추천 및 예약, 분실물 보관 등이 있다. 한편 GRO는 주로 로비에 대기하면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업무, 체크인 및 체크아웃 안내 등을 하며 VIP 방문 시에는 고객의 Express Check-in, VIP 고객 전담 요청 서비스 처리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 실무자의 경험을 녹여낸, 예비 호텔리어를 위한 살아 있는 실무 영어회화 교재, <Real English for Hotel Staff 실무편> (㈜다락원)에서 보다 다양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노선희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교수
미국 플로리다에서 유학생활을 했으며 국내외 5성급 체인호텔에서의 풍부한 현장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대학에서 다양한 실무 중심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