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투어리즘&마이스

필리핀 관광청, ‘마리아 아포’ 신임 한국지사장 취임

필리핀관광청(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 한국사무소의 신임지사장으로 ‘마리아아포’씨가 취임했다. 

9월부터 한국해외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필리핀의 한국내 관광정책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된 마리아아포씨는 이제까지 마닐라에 있는 필리핀 관광청 본청에서 시장개발담당 이사를 역임하고 있었다.  마리아아포 지사장은 30년전에 필리핀 정부의 관광부에서 일을 시작한 이래 줄곧 국가의 관광진흥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맡아가며 필리핀 관광산업이 오늘 날의 위상이 되는데 시장에서 가장 실질적으로 기여해온, 대표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북미와 태평양 지역의 필리핀관광 시장 개발 책임자를 거쳐, 최근까지 호주의 시드니의 필리핀 관광청장과 아시아태평양 관광협회(PATA)의 필리핀 대표 역할을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번에 필리핀 관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국가인 한국의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장을 맡게 된 것.


마리아아포 신임지사장은 특히 글로벌 마케팅 이벤트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필리핀 정부가 국가차원에서 진행해왔던 굵직한 글로벌 컨퍼런스, 관광전시, 세일즈미션, 취항 행사, 국제 로드쑈 등이 그의 손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온 것을 볼 수 있다. 마닐라에 있는 필리핀관광 본청에서 그가 리드하던 마케팅팀은 필리핀 인바운드 관광객의 획기적인 증가를 위해 가장 도전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크루즈 관광 프로젝트이다. 크루즈관광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필리핀의 여러 항구를 중심으로 각국으로부터 온 크루즈 관광객들이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필리핀 관광산업 진흥의 역사와 함께 해 온 30년간의 마리아아포 지사장의 글로벌 마케팅이 오늘날 필리핀이 아시아의 관광대국으로 부상하는 데 크게 기여해온 것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필리핀 해외관광객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의 사령탑을 맡은 것도 그러한 성공적인 경력을 높이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그동안 거의 10개월동안 공석으로 있던 자리에 마리아아포 신임지사장이 취임함으로 필리핀의 관광마케팅 활동이 더한충 강화될 것이라는 것이 또한 관광업계 관련자들의 예상이다. 특히 마리아아포 지사장이 관광마케팅 환경의 변화에 맞춰 탄력있는 마케팅 전략의 추진을 중요시 하는 경영스타일에 따라, 업계에서는 기존 필리핀 관광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변혁이 일으키면서 우리나라 해외관광업계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필리핀 방문 한국해외여행객의 숫자가 100만을 넘겨, 한국의 해외여행객들에게 중요한 해외여행지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각국 관광청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극복하고 상승세를 유지, 강화해나가기 위해 마리아아포 지사장이 어떤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추진해 나갈 지가 관광전문가들의 관심이 되고 있다.

마리아아포 신임 지사장은 “필리핀 관광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한국 사무소를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활발한 관광교류를 통해, 아시아에서 가장 가까운 우방이기도 한국과 필리핀 양국의 문화 교류와 상호 협력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