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14 (수)

호텔&리조트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호텔업계, 간담회 통해 호텔업계 정책방향 토론


어제 9월 7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롯데, 신세계조선, 워커힐, 그랜드하얏트 등 20여명의 호텔업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는 지난 6월 관광인 간담회에서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이 도종환 장관에게 호텔업계와 간담회를 가질 것을 요청한 것에서 비롯된 것으로 호텔업계의 주요 동향과 애로사항을 듣고 또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방안과 일자리 창출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인사말을 통해 도 장관은 "사드, 북핵문제 등으로 호텔업계 등 관광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도 업계에 도움이 되고자 관광개발기금 등을 제공하는 등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전하고 "시장다변화가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지만 평창올림픽 등 대형행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숙박, 음식 등 관광환경이 중요한 만큼 호텔업계의 협조와 이를 통해 재방문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유 회장은 현 정부주도하의 호텔등급심사 문제점, 호텔 공급과잉의 문제 등을 말하고, 호텔 대표들도 호텔업계의 애로사항에 대해 전했다. 특히 외국인투숙객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재산세 감면제도, 교통유발부담금 완화 등 세제지원 헤택에 대한 요구와 불법 숙박업소에 대한 정부의 규제 및 처벌 강화, 분양형 호텔에 대한 대책 등 공정한 관광숙박업 의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논의된 자세한 내용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10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