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1 (일)

호텔&리조트

[Issue Book] 호텔리어, 그 화려한 이름 외

현직 호텔리어들의 숨은 그들의 이야기
호텔리어, 그 화려한 이름

깨끗한 옷을 차려입고 친절한 미소와 뛰어난 어학실력을 갖춘 사람들. 사람들은 종종 화려한 호텔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하곤 한다. 드라마에서 본 화려한 이미지가 사람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뒷면을 들여다보면 어떨까? 호텔만큼 화려하고 안락한 삶을 살고 있을까? 이 책은 화려해 보이는 호텔의 뒷모습과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호텔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행복과 슬픔이 교차하는 생활, 고급 서비스직이 겪어야 하는 고된 정신노동, 화려함 뒤에 가려진 호텔리어들의 삶과 노력, 호텔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호텔리어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정보도 포함돼 있다.
공저 김경윤, 김미선 발행 이프레스 정가 1만 2000원



20여 년 호텔리어가 관찰한 VIP고객들의 품격과 매너
호텔 VIP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호텔 VIP는 사회적으로 성공해 부와 명예를 모두 가진 사람들이다. 그런데 호텔의 VIP들에게는 일반 고객에게서 볼 수 없는 조금 남다른 점들이 있다. 가장 단적인 예가 그들이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들은 호텔 레스토랑을 예약할 때, 예컨대 ‘12시 00분’이 아닌 ‘12시 05분’으로 예약을 한다. 이처럼 그들은 일반적인 상식과는 조금 다른 생활 태도와 비즈니스 방식을 가지고 있다. 20여 년간 국내 최고 호텔에서 호텔리어로 일해 온 저자는 바로 이러한 작은 차이에서 그들의 성공이 시작됐음을 느끼고, 그들의 특별한 생활 습관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사소하지만 아주 중요하고, 특별해 보이지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VIP들의 생활 습관을 오늘부터 시작해보자.
저자 오현석 발행 미래의창 정가 1만 4000원



변화를 고민하는 육류유통·외식업계 종사자들의 필독서
숙성, 고기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농축식품유통경제연구소가 운영하는 출판사 ‘팜커뮤니케이션’이 고기 숙성기술 입문서를 출간했다. 육류유통분야 전문 마케터로 오랫동안 일해 온 김태경 박사의 첫 책으로, 최근 트렌드인 고기의 숙성 방법과 이론 등을 자세히 소개한 책이다. 책에는 30여 년 간 식육유통현장에서 마케터로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구전이나 감에 의해 시도해왔던 숙성보다, 탄탄한 이론을 토대로 숙성기술을 습득, 외식업계와 육가공업체들이 좀 더 차별화되고 가치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관련 고기와 식육산업, 고기숙성에 관심이 있는 일반 독자들도 그동안에 가졌던 지식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태경 출판 팜커뮤니케이션 정가 1만 6500원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