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1 (월)

카페&바

올해도 성공적이었던 ‘감베로로쏘 탑 이탈리안 와인 로드쇼 2017’

- ‘탑 이탈리아 레스토랑 어라운드 더 월드’ 한국 부문 3곳 발표
- 리스토란테에오, 파올로 데 마리아, 츄리츄리 선정


이탈리아의 권위있는 와인과 음식 전문 매체인 감베로로쏘는 2017년 10월 25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감베로로쏘 탑 이탈리안 와인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한국 대표 와인정보 사이트인 와인21닷컴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감베로로쏘가 선정한 54개의 이탈리아 와이너리의 생산자들이 직접 한국을 방문해 약 300여 종의 우수한 와인들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감베로로쏘의 마르코 사벨리코(Marco Sabellico) 수석편집장, 엘레오노라 구에리니(Eleonora Guerini) 비니 이탈리아 와인가이드 편집장도 한국을 방문했다.또한 마르코 델라 세타(Marco Della Seta)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파올라 벨루쉬(Paola Bellusci) 이탈리아 무역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무게감을 더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약 600명이 넘는 국내 주요 와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이는 서울에서 행사를 개최한 이래 최대 규모로, 감베로로쏘에 대한 전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올해 11회를 맞는 ‘2017/2018 감베로로쏘탑 이탈리아와인 로드쇼’는 와인의 다양성과 퀄리티 면에서 한층 높아진 수준을 자랑했다. 참석한 와인 전문가들은 “늘 그래왔듯 이번에 소개된 와인들도 최고 수준”이라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와인을 소개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이탈리아 생산자들은 한국 와인 전문가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2007년부터 시작된 ‘감베로로쏘탑 이탈리아와인 로드쇼’는 한국에서는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가 7회째다.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이탈리아의 우수 와인들이 신흥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전략적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이탈리아와인은 포도품종이 워낙 다양해 글로벌시장의 소비자들이 어렵게 받아들이는 것도 사실. 그래서 감베로로쏘는 와인리스트를 선정하면서 이탈리아와인에 대한 지식을 쌓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며 이탈리아와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검증된방법을 제시한다.

매년 감베로로쏘는 와인 생산자들과 함께 전세계 투어를 하고 있는데 올해는 서울을 첫 도시로 시작해 일본, 대만, 싱가포르를 거쳐 미주 대륙으로 그 여정이 이어지며, 총 8개 도시를 순회한다.



한편,이번 행사에서는 감베로로쏘가 선정한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발표했다. 감베로로쏘는 1991년부터 ‘트레포르케테(Tre Forchette)’라는 책자를 발행하고있는데 이 책에서 매년 최고의 이탈리아 레스토랑들을 발표한다. ‘3개의 포크’란 의미를 지닌 트레포르케테는 이탈리아 고급 레스토랑들의 수준을 포크,쉬림프 등의 기호로 소개한다. 2016년부터는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어라운드 더 월드(Top Italian Restaurant Around The World)’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2018년 한국의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아래의 3곳이 선정됐다.


리스토란테에오:포크 2개 
파올로 데 마리아  : 포크 2개
츄리츄리 :쉬림프 2개


감베로로쏘의 외식 부문인 ‘탑 이탈리안레스토랑(Top Italian Restaurants)’의 로렌조루제리(Lorenzo Ruggeri) 편집장은 레스토랑의 선정 이유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세계의 이탈리아 음식점들이 괄목할 만한 질적 성장을 이룬 데는 여행경험과 인식개선을 바탕으로 보다 높은 식견을 갖춘일반 대중의 등장에 힘입은 바가 크다. 우리는 이런 현상에 주목해 최초로 전세계 이탈리아 레스토랑 온라인 가이드를 내놓았다. 이 과정에서 레스토랑 각각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하고 평가하는 작업이 필요했다. 1부터 3까지 점수를 매기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했으며, 고급 레스토랑은 포크, 전통 레스토랑은 새우, 피자 전문 레스토랑은 피자조각, 그리고 와인바와 와인숍은 와인병으로 점수를 표시하는 이탈리아 방식을 채택했다. 평가의 주요기준으로는 이탈리아 음식을 제대로 갖췄는지,좋은 식재료를 사용했는지, 이탈리아 음식에서 필수적인 조건인 양질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풍미의 순수성이 있는지를 고려했다. 또 서비스와 와인리스트의 양적, 질적 다양성도 주요 고려사항이었다.” 공신력 있는 매체에서 선정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만큼 앞으로의 발전도 기대된다. 감베로로쏘가 선정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감베로로쏘 레스토랑 가이드 주소 http://www.gamberorosso.it/restaurants/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