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호텔&리조트

(주)메이트아이, 호텔 전문 인테리어회사 ‘디자인XYM’ 인수

종합숙박예약전문업체 ‘호텔엔조이’를 운영하는 ㈜메이트아이(대표이사 강경원ㆍ신민수)는 지난 10월 31일 호텔 전문 인테리어사인 디자인XYM(대표 김범용)과 인수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주)메이트아이는 이번 인수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해외 호텔예약서비스 기반의 사업 구조에서 숙박시설의 건축, 인테리어와 운영까지 그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됨으로써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호텔엔조이를 비롯해 레스토랑 예약 브랜드 ‘테이블엔조이’, 골프 예약 브랜드 ‘티업엔조이’, 패스•티켓 예약 브랜드 ‘패스엔조이’, 호텔스토리(채널 매니저 시스템) 등 5개의 호텔레저, 외식분야에 수직 계열화를 이룬 상태에서 호텔 전문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까지 합류하게 되어 사업 포트폴리오 다양화와 신 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새로운 수익구조 창출에 큰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숙박시설 리모델링 100건 이상 시공 경험과 직접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중급규모의 호텔 신축사업성사도 목전에 두고 있는 디자인XYM의 자회사 편입은 향후 메이트아이의 호텔 가맹사업 본격화에 속도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숙박예약업체, '호텔엔조이'의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강력한 객실 판매망 제공, 책임시공에서 공사비 투명성 담보,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디자인 노하우 보유까지 가맹점주가 필요로 하는 많은 요소들을 충족하는 협업모델 구축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호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강화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메이트아이 강경원 대표이사는 “온라인 호텔예약서비스를 선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주의 투자 여건과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한 가성비 높은 시공을 통해 믿을 수 있는 호텔 신축과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