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Leading Company]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세탁 & 주방기기의 글로벌 리더, 일렉트로룩스


호텔이나 레스토랑, 병원과 같이 인력의존도가 높은 업장에서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기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인건비뿐 아니라 불필요한 동선을 보완, 안전한 생산을 위해 만일의 사고도 대비해야 한다. 즉 In-Put 대비 Out-Put을 높이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끊임없는 숙제다. 그런데 이들의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 기업이 있다.
바로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로 상업시설의 더 나은 운영이 그들의 미션이자 모토다. 일렉트로룩스는 파트너들을 위해 고민하며 보다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이다. 업계 최고를 바라는 이들의 해결사,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을 소개한다.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니즈 충족
가전제품의 글로벌 리딩 컴퍼니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의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장비제조회사로 1919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매년 150여 국가에서 4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며, 제품들을 통해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은 일렉트로룩스의 자회사로 고성능 제품을 생산, 고효율 공정이 필요한 상업시설에 상업용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특히 특화된 주방과 세탁기기를 주로 제공하며,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중 35%가 넘는 매장의 파트너로서, 업계전문가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인력 의존도 큰 레스토랑의 업무 효율성 높여
인건비 절감, 에너지 절약, 그리고 쉽고 빠르면서 균일하게 완성된 조리는 식당을 운영자들의 운영 최적화에 대한 바람이다. 일렉트로룩스는 기존의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단순하지만 안전한 제품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THERMA Pressure Cooking Braising Pan은 대량의 음식을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해야 하는 업장에 가장 효율적인 장비로 알려져 있다. 높은 압력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기존 조리 장비 대비 60% 이상 빠른 조리가 가능하며,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조리 중 외부로 폐열이 발산되지 않아, 조리실 내부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여러 팬을 이용해 3~4가지의 요리도 동시 조리가 가능하며, 18mm 두께의 바닥은 일렉트로룩스의 특화된 파워 블록으로 이뤄져 있어 조리가 균일할 뿐만 아니라 냄새 전이도 막아줘 효율적인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타거나 눌러 붙지 않아 조리를 하는 도중, 지켜보고 저어주는 등의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인건비-에너지-시간을 절약하는 상업용 주방의 필수장비임이 분명하다.



세탁을 넘어 케어 솔루션 제공

최신 산업 연구에 따르면 호텔 투숙 손님의 99%가 양질의 수건과 침대시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한다. 이 중 96%의 손님은 수건이나 침구류의 품질이 좋지 않거나 오염돼 있다면 그 호텔에 다시 묵고 싶지 않다고 답해, 호텔의 세탁물의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기존의 물을 이용한 세탁은 세탁물의 수명이 단축된다는 단점이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특화된 세탁 프로그램과 안정적인 세탁·건조시스템을 개발, 세탁물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각 공정에 필요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의 세탁 섬유의 노화와 손상을 줄여준다.

이에 일렉트로룩스가 내놓은 솔루션은 Lagoon Advanced Care의 ‘웻크리닝’이다. 기존의 석유계 용제를 이용해 세탁하는 드라이크리닝은, 퍼크Perc 용제가 발암물질로 분류되면서 일찍이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사용을 제한하고 있었다. 일렉트로룩스의 웻크리닝은 순수 물과 친환경 세제를 사용한 세탁 시스템으로 이들이 사용하는 친환경 세제에 ProV’tex 기술을 적용, 섬세한 거품으로 세탁물을 보호하고 빠른 처리속도로 한 시간 안에 모든 세탁공정이 끝나도록 설계했다.


이미 유럽과 미국, 동남아시아 및 일본에서 빠른 성장과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앞으로도 전문가들과 보다 여유로운 삶을 위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싶다 이야기한다.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탄소배출을 50% 이상 줄이고 천연재료를 사용해 효율을 높이는 것을 가까운 장래의 목표로 두고 있어, 우리 삶에 보다 다양한 부분에 솔루션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인다.
얼마나 효율적인 새로운 발상으로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 해결사가 돼 줄지 기대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