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투어리즘&마이스

국내 OTA 중 최다! 호텔엔조이, 전세계 25만개 숙소 보유 돌파


종합 숙박전문 예약사이트 호텔엔조이가 2017년 12월 현재, 전세계에 25만 개의 숙소와 계약을 맺었다. 이로써 국내 OTA 중에 가장 많은 숙소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1위 숙소 판매량을 이루고 있다.

국내 각 OTA사 웹사이트에 등록된 수치에 의하면, 11월말을 기준으로 A사는 국내외 호텔 2만여 개, 펜션 3500여 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B사의 경우 국내 5000여 개, C사는 3만여 개를 판매 중이다. 여기에 모텔 어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D사는 제휴 숙박수 1만여 개, E사는 5만여 개의 숙소와 제휴를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엔조이는 기존의 호텔과 리조트의 판매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직접 거래숙소 확대, B2B 제휴판매처 증대, 프랜차이즈 사업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판매망 확대를 이뤘다. 현재 3000개소가 넘는 펜션, 부티크,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와 추가 거래하는 등 취급처의 다변화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불어 해외 숙소 공급처와 제휴도 활발히 맺고 있으며, 글로벌 요금비교 사이트 ‘메타서치엔진’과도 적극적인 연동작업을 추진하는 등 해외 숙소도 24만 개 이상 보유하게 돼 국내 OTA 최다 숙소 보유 업체로 등극했다. 2018년에도 엄선된 숙소 제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국내외 숙소를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한편 호텔엔조이는 내년 1월 31일까지 신규가입 고객대상 어플리케이션 전용 총 2만 원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을 한 고객에게는 최초 5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한 후 매주 5000원씩 할인쿠폰을 3회 추가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호텔엔조이 어플리케이션 메인 배너,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