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9 (화)

호텔&리조트

[서현진 기자의 What's up] 애드옌, 중국에 주목 - 위챗페이 출시

*서현진 기자의 What's up 코너에서는 세계의 호스피탤리티산업을 둘러싼 다양한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신세계그룹이 2016년 5월 위챗페이 서비스 확대에 나선 바 있다.


어제, 본 코너를 통해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 거래 규모의 성장과 함께 중국 모바일 결제시장 점유율의 94%를 차지하고 있는 알리페이와 위챗페이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 중국 내 모바일 결제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중국 관광객의 해외 모바일 결제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오늘,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전세계 주요 기업들이 선택한 결제 플랫폼 애드옌(Adyen)에서 위챗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전세계 애드옌 포스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위챗페이 결제가 가능케 된 것이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2016년부터 위챗페이를 사용, 애드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에서 상품을 살 수 있었는데 이제는 거리에 있는 실제 상점에서 물건을 살 수 있게 됐다.


애드옌은 전세계 주요 기업들이 선택한 결제 플랫폼으로 비자, 마스터카드와 전세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결제 서비스를 직접 연결하는 단 하나의 현대적 엔드투엔드 인프라 공급사다.  미국 최대의 인터넷 기업 10개 중 8개를 비롯, 4500개 이상의 기업과 거래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우버,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캐스퍼, 보노보스와 로레알 등이 주요 고객이다.


위챗의 경우 가입자는 13억 명에 달하며 그들 중 4억 명은 위챗페이를 사용해 친구들에게 송금(P2P 송금)하거나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매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이 전세계 명품 판매액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밝히고 있다. 올해 해외 구매를 한 중국인들은 매 해외 구매 건 당 평균 473.26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전체 전자 상거래 시장의 4.2 %를 차지하는 규모로 이를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2017년에 857억 6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중국 소비자들은 전세계를 상대로 쇼핑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향으로 해외 구매를 이끌고 있다.

 

따라서 위챗페이를 출시한 애드옌의 발빠른 행보는  중국 고객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또한 애드옌으로 중국 관광객들이 보다 간편하고 쉽게 해외 관광지에서의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