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레스토랑&컬리너리

2018 소비자 트렌드, ‘가심비’에 ‘나의 심적 만족도’를 더한 ‘나심비’ 공략!


새로운 해를 맞이해 식음료업계가 개인의 만족을 최고로 여기는 자기만족형 소리 심리인 나심비2018년 소비자 트렌드로 부각됐다. ‘나심비란 가성비에 심리적 만족을 더한 가심비나의 심적 만족도를 더한 뜻이다. 즉 일상에서 얻는 즉각적인 즐거움을 통해 개인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패턴을 말한다.

 

지난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잡은 욜로(YOLO)’일코노미(1conomy)’ 등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개인의 건강과 편의를 강조한 식음료는 앞으로도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도 폴리페놀의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 건강 커피, 보다 간편하게 슈퍼푸드를 섭취할 수 있는 차음료, 고급 레스토랑의 맛을 재현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등 맛은 물론, 소비자들의 심적 만족을 높이기 위해 특별한 콘셉트, 기능, 편의 등을 더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커피 한 잔도 이제 건강하게! 건강까지 챙긴 프리미엄 건강 커피를 즐겨보자

커피 소비가 월등히 높은 우리나라의 커피 문화 또한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맛과 향은 기본으로 챙기고 더 좋은 원료를 사용하거나 기능성을 더한 프리미엄 커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것. 특히 커피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다수 보고되면서 커피 한 잔을 마셔도 더 맛있고 건강한 커피를 마시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는 추세다. 이에 일동후디스는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의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 건강 커피 노블을 선보였다. ‘노블은 스페셜 원두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를 사용해 깊은 맛과 향을 담았고 그린 커피빈 추출물을 블렌딩해 일반 커피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약 2~3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믹스커피의 크리머 원료에도 식물성 경화유지 대신 코코넛 오일과 신선한 1A등급 우유를 사용해 건강은 물론, 라떼 특유의 깊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슈퍼푸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차음료 시장에서도 편리하게 슈퍼푸드를 활용한 액상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고 보다 간편하게 슈퍼푸드를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차세대 슈퍼푸드인 카카오닙스를 활용한 후디스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 로스팅한 후 껍질은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분쇄한 카카오닙스를 우려낸 액상차로 자연 그대로의 건강함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L-카르니틴을 함유한 0음료로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고급 레스토랑의 맛, 이제는 집에서 편안하게 맛보자

가정간편식 브랜드도 더욱 고급화됐다. 레스토랑에서 느낄 수 있는 본래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CJ제일제당의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은 고기를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볶음밥과 감자, 그린빈 등 구운 야채가 함께 들어있어 맛과 비주얼 모두를 잡았다. 제품 용기에는 만두 찜기 원리를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 시 음식에 열이 고루 전달되며 일정 시간 동안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증기가열 방식 기술을 입혔다. 맛뿐만 아니라 기술, 편의성, 디자인 등을 강화한 브랜드도 눈에 띈다. 대상 청정원의 휘슬링 쿡은 요리가 완성되면 휘슬 소리로 알려주는 독특한 포장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쿠킹 밸브 시스템을 도입해 열에 의한 원재료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갓 요리한 것 같은 신선한 맛과 식감을 그대로 담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