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2 (월)

호텔&리조트

스웨그(Swag) 넘치는 홍대 피플의 놀이터, L7홍대 1월 31일 오픈!




롯데호텔이 오는 1월 31일,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 홍대를 오픈한다. L7 홍대는 L7 브랜드의 세번째 호텔로 쇼핑과 관광의 중심지 명동과 뷰티와 패션의 중심지 강남에 이어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 홍대에 자리잡았다.


일상을 축제로 만드는 유쾌한 문화스테이션

L7 홍대는 문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아티스트들과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경계없이 공존 및 교류하는 홍대의 지역특색을 살려 홍대 문화를 즐기고 싶은 홍대 피플들이 푹 빠져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L7 강남이 블랙, 퍼플, 로즈골드 컬러로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세분화시켰다면 L7 홍대는 내츄럴한 소재와 블랙 컬러, 그래픽위크 위주의 디자인으로 자유분방함과 언더그라운드 컬쳐를 재현했다.


또한 고객들이 자유롭고 독특한 홍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또록 지금까지 호텔업계에서 보기 힘들었던 파격적인 디자인의 유니폼을 선보인다. 개성있고 에너지 넘치는 의상으로 국내외 뮤지션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이주영 디자이너가 디자인했으며, L7 홍대의 유니폼은 기하학적인 그래피티 그래픽과, 옐로우, 그레이, 레드 컬러의 독특한 배색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 및 디자인 소품이 돋보이는 객실

L7 홍대는 지상 22층 규모로 인테리어에서부터 마감재, 공간구조, 가구, 방 안 조명 하나까지 홍대를 찾는 이들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여행 콘셉트로 싱글베드 3개로 구성한 트리플 타입의 룸부터 테라스가 있는 로아시스 스위트룸까지 총 340개 객실을 갖추고 있다.


특히 19층과 20층의 코너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위트(Studio Suite)’에서는 반짝이는 홍대거리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 인테리어와 가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 영감을 찾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아지트가 될 것이다. 여기에 ‘야외에서 즐기는 로컬 오아시스’라는 뜻을 담은 ‘로아시스 스위트(Loasis Suite)’는 객실과 테라스가 공존해 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호텔 자체가 특별한 여행지가 되는 ‘잇(it) 플레이스’

L7 홍대의 루프탑 바와 수영장은 오픈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루프탑 바 ‘플로팅(Floating)’에는 아름다운 도시 야경, 한낮의 여유, 트렌디한 음악, 트로피컬 칵테일 멋진 사람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담았다. 또한 루프탑 수영장은 디제잉과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 풀 파티가 펼쳐져 홍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를 선도하는 핫 플레이스가 될 예정이다.


한 층 아래에는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오픈 키친 레스토랑 ‘플로팅(Floating)’을 만날 수 있으며 21층의 또 다른 특별 공간 ‘블루 루프(Blue Roof)’ 라운지는 오랜 시간 홍대의 랜드마크였던 청기와 주유소를 교류와 만남의 문화 공간으로 대신한 문화 충전소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블루 루프’는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 여행, 미술, 디자인,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과 홍대 인근 독립 출판사와의 협업으로 큐레이팅 된 간행물과 LP 콜렉션 등을 제공한다.



갤러리 및 아트 콘텐츠 하우스와의 컬래버레이션

L7 홍대에서는 다양한 아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층의 그래피티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범민(BFMIN)의 작품으로 홍대 거리의 느낌을 강조했으며 레스토랑 및 라운지 입구의 천정에는 로프 소재의 작품이 자리잡고 있는데 해당 작품은 재료 그 이상의 가치를 통해 창조의 미를 끌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홍대 출신의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의 작품이다. 이를 비롯해 홍대는 신진 디자이너, 화가, 작가들에 다양한 전시기회를 제공, 호텔 공용 공간에서 신선한 아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엘키(L-KI) 시스템

L7 홍대는 능동적이고 IT 친화적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편리함과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엘키(L-KI)’ 시스템을 도입했다. ‘L7’과 ‘KIOSK’의 합성어인 엘키는 롯데정보통신이 자체 개발한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으로 객실 예약 시 문자 메시지로 받은 예약번호, 또는 함께 전송된 QR코드 또는 예약 정보 몇 개만 입력하면 간단히 체크인이 가능하고 행운이 담긴 카드 키 ‘럭키(Luckey)’가 즉석에서 발급된다.


L7 시그니처 블랜드 커피

L7 호텔은 호텔에서 아침을 여는 커피의 향과 맛을 중요시 생각한다. 따라서 롯데호텔 전문 바리스타들을 통해 ‘L7 시그니처 블랜드’를 만들었고 어느 곳에서도 맛볼 수 없는 드립형 스페셜티 커피를 객실 어메니티로 제공한다. 깔끔한 바디감과 초콜렛 향의 진한 달콤함, 풍부한 향미와 산미, 여운이 남는 뒷맛을 특징으로 하며 각 산지별 생두의 색깔이 잘 나타나도록 로스팅됐다. 또한 ‘L7 시그니처 블랜드’에 사용된 모든 생두는 열대우림동맹의 인증을 받은 커피 재배 농가의 사회적, 환경적, 노동적 보호관리 등이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농장에서 재배됐다.


오픈기념 패키지 ‘잇 플레이스 in L7’

한편 L7 홍대는 오픈을 기념해 로맨틱한 저녁 식사가 포함된 ‘잇 플레이스 in L7’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 리코타 치즈 샐러드, 쉬림프 스캠피 파스타, 립 아이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플로팅 디너 2인, 불가리 아쿠아 디비나 샤워젤 및 바디 로션 트래블 키트가 제공된다. 오픈 당일부터 3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가격은 16만 5000원 부터다.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41 L7홍대
규모 : 지상 22층, 340실
홈페이지 : http://www.lottehotel.com/l7/hongdae
전화번호 : 02-2289-1000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