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투어리즘&마이스

외국인관광객을 쇼핑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남대문시장 커뮤니티라운지!


전통시장 최초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편의공간으로 조성된 커뮤니티라운지는 쇼핑을 위해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안내서비스, 수하물 보관, 한국 전통문화체험 등의 서비스 편의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있다. 최근에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을 맞아 경기 티켓을 소지한 올림픽 방문객의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FIT성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편의 서비스로는 수화물 보관, 다과, 인터넷 쇼핑, KT텍스리펀,디스커버 서울패스 판매 그리고 관광안내, 기도실 및 유아휴게실로도 상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외국인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이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명소로 기억하여 재방문율을 높이는 목적도 있다.


라운지 내 한복체험 포토존과 Thank you letter 및 관광안내 및 행사 게시판을 설치하여 외국인 관광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평창 올림픽 기간에 맞춰 남대문시장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2월9일부터 2월25일까지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페셜 이벤트로는 남대문 도슨트 투어에 참여하는 모든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5,000원을 증정 (2명이상, 사전예약필수)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뿐 아니라 라운지 내에는 평창올림픽 기간 내에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의미에서 기념 포토존을 설치하였고 기간 안에 라운지를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남대문시장 엽서(5종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남대문시장은 600여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갔던 곳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내 한국인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문화의 장터로 평창에서 남대문시장으로 잇는 프로모션과 남대문시장과 그 일대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 등의 특별한 코스를 마련하여 꼭 방문하고 싶은 곳, 다시 찾고 싶은 장소로 잊혀져가는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그 의미를 더할 수 있다. 최근 tv프로그램에서 남대문시장의 대표 먹거리인 칼국수, 갈치조림, 호떡, 만두 등에 대한 방영이 인기를 끌면서 외국인의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서 먹거리를 연계한 투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덧붙여 남대문 커뮤니티 라운지는 입구부터 한국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게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인테리어에도 신경 썼다고 강조한다.


현재 남대문시장의 커뮤니티라운지 뿐 만 아니라 각 주요 수도거점에 위치한 트래블센터 및 서울역, 명동, 합정, 홍대, 송도, 서초,  광명역 등의 라운지에서도 연계하여 홍보 중에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