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Jeju Hotel Show 2018] 제주 호텔 시장의 새로운 도약 ‘2018 제주 호텔쇼’와 함께


창간 27주년의 호텔산업 전문지 호텔앤레스토랑과 20년 이상의 박람회 전문 주최 및 주관사 (주)미래전람은 국내 호레카(Hotel, Restaurant, Cafe) 산업을 아우르는 ‘2018 제주 호텔쇼(JEJU HOTEL SHOW 2018)’를 제주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호텔 및 숙박과 관련된 박람회가 호텔업계에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제주도에도 호텔 트렌드에 발맞춘 ‘2018 제주 호텔쇼’ 박람회가 활동을 펼친다.
3월 15일(목)부터 3월 17일(토)까지 ‘2018 제주 호텔쇼’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니 제주 호텔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맞이해 보자.


호텔 실무진들의 탄탄한 강의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지난 호텔쇼 2017에서도 단연 돋보였던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는 다른 박람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실력 있는 호텔업계 전문가들이 각각 40분씩 강의를 진행한다. 호텔 숙박 개발에서부터 운영, 마케팅, OTA 등 호텔 산업 전반에 걸쳐 발표할 계획이며 자세한 세션 및 연사는 호텔쇼 홈페이지(www.hotel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12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들이 3월 15일(목)부터 3월 16일(금),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강연하며 1강좌 당 1만 5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종일권 1일 6만 9000원, 2일 9만 9000원이며 단체 5인 이상시 10% 할인, 10인 이상일 경우 20% 할인된다. 또한 혜택으로 호텔앤레스토랑 최신호 1부와 전시회를 무료 관람 가능하다. 장소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회의장 201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커리큘럼 제공
3월 15일 첫째 날,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송대화 회장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리조트지역 호텔 마케팅 방향(일본 큐슈지역호텔 마케팅활동 분석을 통해)’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의 선두에 서며 (주)HTC 김곤중 대표가 그 뒤를 이어 ‘지정학적 섬지역의 호텔 투자 및 운영전략’을 강의한다. 이어 ‘호텔기업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를 제주신화월드 안석찬 상무가 진행하며 (주)루밍허브 유경동 대표가 ‘시장변화에 따른 호텔의 객실영업 점검상황(제주지역 OTA 중심)’에 대해, 인터파크투어 이기황상무의 ‘4차산업혁명과 호텔 온라인 비즈니스’를, (주)야놀자 김종윤 부대표의 ‘글로벌 호텔 산업의 혁신적 변화의 미래의 모습’ 강연으로 마무리한다.

3월 16일(금) 둘째 날에는 첫날의 열기를 이어받아 패스트 부킹 코리아 박상호 대표가 ‘다이렉트 부킹 활성화 방안(호텔 홈페이지 및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이며 (주)하나투어 체인호텔사업팀 정노재 총괄팀장이 ‘호텔 소유자(경영자)의 효율적 의사결정(개발부터 운영까지)’를 소개한다. 호텔앤레스토랑의 기고자이자 더호스피탈리티서비스 최영덕 대표는 ‘호텔의 트렌드 변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례’를 소개하며 산하HM(주) 신상균 대표는 ‘호텔 서비스 품질경영’, [최규호의 HOTEL IT]을 연재하고 있는 앰배서더호텔그룹 (주)의종네트웍스 최규호 팀장은 ‘호텔 적합 IoT 솔루션 분석’, 한국오라클 김태영 팀장은 ‘(글로벌 사례를 통한)호텔의 경영성과 향상을 위한 클라우드기반의 Hospitality’로 컨퍼런스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보다 전문적이고 쉽게 들을 수 없는 강의들로 채워진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가 올해도 더욱 높은 참여율을 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


‘2018 제주 호텔쇼’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호텔쇼 박람회를 사랑해주는 참관객을 위해 ‘2018 제주 호텔쇼’가 SNS 이벤트를 계획했다. 개최 일자와 장소를 기재해 ‘2018 제주 호텔쇼’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려 주면 무료입장 혜택 및 현장커피쿠폰 1매를 준다. 또한 제주도에서 묶었던 호텔 후기를 자신의 SNS에 올리면서 해시태그 총 3개를 게시하면 현장커피쿠폰 1매를 무료로 증정한다.(필수 해시태그: #호텔명, 선택해시태그: #호텔쇼, #제주호텔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호텔앤레스토랑) 한편 ‘2018 제주 호텔쇼’의 또 다른 이벤트로는 레스토랑 식음료 특별전을 기획해 주방가전 가구용품, 주방기기, 레스토랑 식자재, 제과제빵기계 및 기기 모두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사전 이벤트, 현장 이벤트 등 참여하는 각 업체들의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자.


호텔쇼와 함께 진행하는 OTA 트래블 마트
OTA(Online Travel Agaency) 채널이 최근 호텔업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익스피디아, 부팅닷컴, 아고다, 호텔스컴바인, 호텔엔조이, 인터파크 등 다수의 OTA 채널과 호텔이 연동해 수익을 증진하고 있다. 이러한 업계의 트렌드에 발맞춰 호텔의 객실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을 제주관광공사와 서귀포시관광협의회의 후원으로 마련한다. OTA 트래블 마트는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OTA 업무 담당자와 호텔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 호텔쇼 주요 참가업체


우연티엔이
일본과 한국의 호텔 시스템 노하우와 기술력을 지닌 우연티엔이는 호텔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다. 국내외 유명 호텔 및 리조트의 객실 관리 시스템, 카드키 시스템을 설치, 유럽형 스위치, 멀티아웃렛, 호텔 금고 등을 납품한다. 또한 기존의 객실 관리 시스템에 HARDWEAR SYSTEM(스위치, 콘센트, 인터넷 유닛 등)을 새롭게 조합해 컬러 및 기능을 다양화했으며, 특히 HARDWEAR는 제품의 안정성을 위해 모든 제품에 KC 전기안전 인증 및 전자파 인증을 획득해 기존의 중국산 제품들과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우연티엔이는 이번 ‘2018 제주호텔쇼’에서 호텔 카드키의 신제품인 MCS(Mobile Card Key System)을 선보일 계획이다.
www.wytne.com


에이엠시스
에이엠시스는 호텔, 모텔, 펜션, 기숙사, 연수원 등의 객실관리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에이엠시스만의 특별한 객실관리시스템은 객실의 청소 지시상태를 표시할 수 있으며 고객의 투숙 및 외출 등 모든 사용 상태를 프론트의 관리 프로그램으로 전송한다. Key sensor holderder은 유/무선 겸용 센서로 관리자의 편의에 맞게 사용 가능하며 모든 종류의 카드키와 연결 가능하다.
www.am-sys.co.kr


(주)영진산업
1979년 창업 이후 조립식 앵글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주)영진산업은 지난 2012년 스피드랙 앵글, 2013년 스피드랙, 2015년 스피드랙행거 등을 개발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조립식 앵글의 재료인 스피드랙은 포스코의 냉연강판(CR)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파우더 코팅 방식으로 표면을 250도 열처리 분체도장을 해 녹이 잘 슬지 않는다. (주)영진산업에서 제작한 스피드랙은 무볼트 조립식 앵글선반으로 볼트와 너트 없이 끼워 맞추기만 해도 조립이 가능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공간 활용도 탁월하다. 이러한 노력으로 스피드랙은 각종 관공서, 물류센터, 사무실, 연구소, 학교, 호텔 등은 물론 가정의 베란다, 세탁실, 거실 장식장 등 다양한 용도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www.speedrack.kr


쉐프스푸드
쉐프스푸드는 식자재 전문 수입회사로 최고급 품질의 식자재를 공급하겠다는 미션을 가졌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해외 제조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태리, 스페인, 프랑스 등의 국가에서 70여 개의 업체로부터 약 400여 개의 제품을 수입한다. 현재 전국의 특급호텔, 고급 레스토랑 등에 공급하며 최근 경제 불황에도 불구, 꾸준히 거래처가 증가하고 있다. 쉐프스푸드는 파인 다이닝 고급 식자재 수입 공급 이외에도 나폴리 피자 관련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 나폴리 피자 코리안컵 주최와 후원을 통해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 또한 같은 해에 제주컨벤션에서 유네스코 문화유산 나폴리 피자 등재 발표를 통해주요 재료의 공급에 힘을 가하고 있다
www.chefs.co.kr


필넷코리아(주)
음성 정보통신의 선두주자인 솔루텍㈜과 패밀리 회사인 필넷코리아 (주)는 호텔 PBX와 연동해 과금, 미니바, 모닝콜, 음성 사서함 등을 제공하는 Total Hotel Solution 업체다. 또한 미국의 AEI와 제휴해 정상급 호텔 전화기를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아날로그 및 IP 호텔 통신 관련 인프라 및 모든 PBX 시스템과 호환되며, 이런 호환성은 불필요한 문제점을 발생하지 않고 아날로그에서 IP 기술로 원활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10여 종의 전화기들은 단일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아날로그 및 IP 폰을 동일한 Family Design으로 혼합했으며 손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http://solu.co.kr


주식회사 코멧
주식회사 코멧은 미니자판기(Comet-8), 카드단말기 개발/제조/판매 및 PG결제솔루션공급, 향후 출시될 VR(가상현실) 성인콘텐츠 공급 등 수년간의 On-off line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 분야를 하나로 통합해 각 지역의 운영사업자를 구축하고 설치, 판매만이 아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장을 주도해 나아가고 있다. 무인 자판기 시스템의 경우 객실 안에 배치가 가능해 투숙객들이 이용하는데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매출 관리프로그램과 신용카드 단말기를 함께 자판기에 결합시켜 창업주들에게는 편리한 제품 관리를 제공했으며 이용자들의 경우 손쉬운 결제방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Komet.modoo.at


(주)메가텍
무소음 냉장고 전문 생산 판매업체인 (주)메가텍은 21세기 냉각 메커니즘의 신기술 시대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요즘은 기업에서 환경적인 가전제품들을 출시해 소비자로부터 각광받고 있으며 ㈜메가텍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자 호텔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소음, 무진동 냉장고를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다. 또한 편리성, 안전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가미된 소형개인 금고를 출시했다. ㈜메가텍은 수년 동안 확산흡수식 및 전열관 냉각 기술에 몰두해왔으며 R&D 부서는 새로운 개념의 소형 냉장고들을 다양하게 개발해 국내는 물론 북미, 서유럽, 아시아 등지로 수출, 매년 상승하는 점유율을 보인다.
www.megatec.kr


KREAFEUER
KREAFEUER는 독보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수증기를 이용한 전기벽난로를 선보인다. 작동 시 실제 불꽃의 모습과 구별이 어려울 정도로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며 안전뿐 아니라 단순 전원 장치를 통한 손쉬운 작동 그리고 연기가 없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준다. KREAFEUER의 전기 벽난로 제품은 뜨거운 열이 유해한 가스 배출없이 실제 벽난로와 같이 아름다운 불꽃을 연출함으로써 실내 어느곳이든 손쉽게 배치할 수 있다.
www.kreafeuer.kr


(주)영신칼스토리
주방용 칼 부분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인 (주)영신칼스토리는 1980년 회사 창립 이후로 끊임없이 고객만족을 목표로 주방용 나이프 제조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술력과 품질만큼은 어느 타사보다 높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신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칼의 명인 정재서 명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28단계의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명품 칼이 탄생한다.
www.kalstory.com


(주)더엠알네트웍스
1990년 창립 이래 ICT 리더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주)더엠알네트웍스는 객실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설치, 시공, 유지 보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빈틈없는 사후관리로 숙박업계의 요구 사항과 난제들을 해결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주)더엠알네트웍스는 Smart-R 브랜드와 가성비를 주 모토로 숙박시설에 객실 관리 시스템, 무인키오스크, 호텔 도어락, 컴퓨터, 전화기, 리모컨 등으로 이미 1500여 곳의 호텔과 숙박업계에 통합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들로 튼튼한 내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주)더엠알네트웍스는 최적의 제품들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
www.mrnts.co.kr


마코앤보
유니폼, 맞춤 셔츠 전문 브랜드인 마코앤보는 고급 맞춤 제작 공정으로 보다 품격 있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을 자랑한다. 45년간 유니폼 및 맞춤 셔츠를 제작했으며 1대의 노하우를 이어받아 패션디자이너 2대가 현재 회사를 운영 중이며 장시간 입었을 시에도 변형 없이 견고하며 트렌디한 제품을 자랑한다. 이번 2018 제주 호텔쇼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해 3명을 선정, VIP 맞춤 셔츠를 제작해 준다. 내 몸에 꼭 맞게 제작되는 나만의 맞춤셔츠를 원한다면 이벤트에 도전해보길 바란다.
www.macobos.com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