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카페&바

[Good Item] 호텔리어가 만드는 최고의 커피 한 잔 WMF espresso 전자동 커피머신


절제된 디자인과 편리함으로 최고의 커피를 추출하는 WMF 커피머신의 성능은 전 세계에서 인정받으며 호텔 체인, 럭셔리 크루즈와 철도 및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WMF espresso 모델은 바리스타의 전문 테크닉 없이 풍부한 맛의 에스프레소를 일정하게 추출할 수 있어 세계 유명 호텔 체인에서 사용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1983년부터 독일 WMF 제품을 국내에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주)두리양행 이영성 대표이사는 WMF espresso로 호텔 커피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WMF espresso와 함께라면 당신도 바리스타!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1명이 1년간 마시는 커피가 약 380잔에 이른다고 한다. 하루에 한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실 만큼 즐겨먹는 기호식품이 됐고 사람들의 커피 취향도 고급화되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커피숍 보다 두 배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며 호텔 라운지 커피숍을 찾는 소비자들은 질 높은 서비스와 동시에 질 높은 커피 맛을 기대한다.


호텔에서 커피만을 위해 바리스타를 채용하는 일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WMF espresso 전자동 커피머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열쇠다. 호텔리어도 손쉬운 사용으로 숙련된 바리스타가 추출한 퀄리티의 커피를 일관성 있게 추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WMF espresso 모델은 많은 커피 전문점과 전 세계 호텔 여러 곳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하얏트 호텔, 임피리얼 팰리스, 부산 롯데호텔 등 여러 곳으로 확산되고 있다.


① 레시피에 따라 압력을 스스로 조절하는 전자동 템핑
② 2개 잔을 동시에 데울 수 있는 중앙 스팀젯
③ 마그넷 센서로 싱글, 더블 포르타필터 자동인식
④ 최적의 우유 폼 제조를 위한 스팀완드 2종(자동/수동)
⑤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한 광범위하고 세밀한 설정
⑥ 에어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2개의 개별 그라인더



The perfect espresso. Handmade automatically!
WMF espresso 커피머신은 독보적인 감성의 디자인으로 포르타 필터 방식의 전자동 머신이다. 손쉬운 원두 분쇄도 조절과 레시피 설정으로 복잡했던 커피 추출 과정을 간소화시켰고 분쇄 원두에 가해지는 압력과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으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한 에스프레소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에어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2개의 그라인더가 내장돼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 그라인더로 다른 종류의 원두를 사용할수도 있는 점 역시 장점이다.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범위하고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고 마그넷 센서로 싱글과 더블 포르타필터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원두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과 포르타필터의 조작 퍼포먼스로 전자동 머신의 부족했던 감성을 채워주며 호텔리어도 숙련된 바리스타로 만들어 준다.


WMF, 그리고 두리양행
WMF는 1853년 독일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는 전자동 커피머신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다. 커피머신 뿐만 아니라 각종 주방용품을 생산하며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두리양행은 1983년부터 WMF 커피머신을 국내로 수입했고 이후 J.J Darboven사의 Alfredo 커피원두와 Eilles 티를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서울, 경기 지방 등 총 8개 지사를 운영하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검증된 제품과 브랜드를 국내로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