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18 (일)

호텔&리조트

해외문화홍보원, 한국 홍보 간행문 '코리아' 웹진 발간 이벤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외 홍보 간행물인 월간 ‘코리아(KOREA)’의 웹진 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3월 12일(월)부터 27일(화)까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문홍은 한국문화를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2017년까지 월간지 ‘코리아(KOREA)’를 매월 1만 5000부씩 발간해 재외 문화원 등을 통해 해외 독자들에게 배포해왔다. 그러나 올해 2월호부터는 인쇄본을 월 10000부 정도로 줄이는 대신 독자들의 접근성이 높고 이용이 편리한 월간 ‘코리아(KOREA)’의 웹진을 발간하고 있으며, 3월호부터는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 사이트인 코리아넷(KOREA.net)에도 웹진 배너를 게시(‘18. 3. 7.)한다.


해문홍은 웹진 발간을 통해 ‘코리아(KOREA)’ 인쇄본의 해외 발송비*를 절약하고, 동영상과 지도, 문화・관광 관련 사이트 등 온라인에서 활용도가 높은 한국문화 홍보 자료를 제공해 우리 문화의 해외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 발송비: 월 2천2백만 원에서 1천3백만 원으로 감액 


또한 이번 웹진 발간을 기념해 해문홍 영문 누리집과 코리아넷(KOREA.net), 재외 문화원의 누리집 등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하기를 원하는 신규 독자들은 ‘코리아(KOREA)’ 웹진 사이트(http://www.kocis.go.kr/eng/openWebzine.do)에 접속해 웹진 구독을 신청하고,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공유하기에 참여하면 된다. 해문홍은 응모자 중에 50여 명을 선정해 ’한류문화박스*‘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한류문화박스: 인기 케이팝(K-pop) 스타 및 한국 관련 기념품 등으로 구성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가 끝나도 웹진 감상평을 댓글로 달기 등, 또 다른 이벤트를 실시해 신규 독자를 계속 확보하고, 웹진을 통해 한국문화의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