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1 (수)

호텔&리조트

웨스틴 호텔 & 리조트, 호텔 업계 최초 혁신적인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프로젝트 라이즈 발표

 

웨스틴 호텔 & 리조트는 호텔 업계에 전례가 없는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라이즈: 스레드포워드(Project Rise: ThreadForward)’ 프로그램 출시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라이즈는 버려지는 호텔의 침대 린넨을 수집, 처리, 재가공해 이를 수천 장의 어린이 잠옷으로 재활용 하는 프로그램이다. 웨스틴 브랜드의 대표 색상인 제스트(노란색), 민트, 아마(회색)로 디자인된 잠옷에는 책을 가지고 달 위로 떠오르는 아이를 표현한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으며, 사이즈는 2부터 8까지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잠옷은 4월 16일부터 어려운 이들에게 새로운 물건을 전달하는 단체인 딜리버링 굿(Delivering Good) 및 지역 사회 파트너를 통해 뉴욕과 토론토부터 멕시코시티와 케이프타운에 이르기까지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1500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고객들은 온라인 스토어(westinstore.com) 에서 미화 25달러의 잠옷 세트를 구매함으로써 프로그램을 지지할 수 있으며,  수익금의 일부는 딜리버링 굿에 전달될 예정이다.

 

웨스틴 호텔 & 리조트의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브랜드 리더인 브라이언 포비넬리(Brian Povinelli)는 “사람들이 집에서나 여행 중이거나 웰니스를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보다 총체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기부가 전반적인 웰빙에 있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웰니스는 웨스틴 브랜드의 DNA이며 프로젝트 라이즈는 고객과 직원의 웰빙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지역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이를 통해 업계 전반에 걸쳐 변화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프로젝트 라이즈 웨스틴 호텔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웨스틴은 직원들에게 브랜드의 웰빙을 위한 6가지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제출하도록 했고,전 세계 325명 이상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그 중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가 버려지는 침대 린넨의 용도를 재활용하는 프로젝트 라이즈이다. 이로써 20여년 전 업계의 판도를 바꾼 헤븐리 베드(Heavenly Bed�)를 선보인 이후 고객들의 숙면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온 웨스틴은 업계 최초의 혁신적인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수면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세계 수면 협회의 회장 찰스 모린(Charles Morin) 박사는 “수면은 웰빙의 기초가 되고 있다”고 주장하며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인의 1/3과 대다수의 어린이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특히 어린이들에게 규칙적인 취침 일과를 만들어 그 습관을 지켜주는 것이 더욱 원기를 회복시키는 수면을 취하도록 해 육체적, 정서적 웰빙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취침 시간에 잠옷을 입는 간단한 행동은 어린이의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수면 습관을 안정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러한 인사이트의 결과를 바탕으로 웨스틴은 비누 재활용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헬스 분야의 선두주자 클린 더 월드 (Clean the World) 및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버전트 에너지 (Divergent Energy)와 협력해 호텔 업계 최초로 버려진 린넨을 수집, 처리, 재가공하여 잠옷을 위한 새로운 천으로 만드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불과 5개월만에 전 세계 웨스틴 호텔 50 곳에서 약 3만 파운드의 침대 린넨 및 타월을 보내왔으며, 섬유 제조 업계의 모범 사례를 활용하여 이를 분류하고 나눠 새로운 소재로 재탄생 시켰다. 본 프로그램을 위해 이 새로운 소재의 천이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 (CPSC) 규정을 모두 준수하고 어린이 잠옷으로써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롭고 독점적인 업사이클링 프로세스가 특별히 개발됐다.

 

"업사이클링된 침대 시트로 어린이 잠옷을 만든 경우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없었다.”고 말한 클린 더 월드의 창립자 겸 최고 경영자인 션 자이플러(Shawn Seipler)는 “지난 8년간 비누 및 목욕 어메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웨스틴과의 파트너십을 발전시켰고, 웨스틴으로부터 이 비전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연락을 받았을 때 우리 역시 무척 기뻤다. 웨스틴의 프로젝트 라이즈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건강을 꾸준히 개선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놀라운 노력”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웰빙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웰니스를 라이프스타일에 결합시킴에 따라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났다. 사람들은 더 잘 자고 잘 먹고 운동하는 것과 더불어 점차 기부를 건강한 일상 생활을 위한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하게 됐다.

 

최근의 글로벌 연구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보여준다. 

· 글로벌 응답자 중 77%가 기부를 통해 그들의 전반적인 웰빙이 향상된다고 답했다

· 북미 지역 응답자의 약 2명 중 1명은 기부가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 전 세계 조사 대상자 중 80%는 향후 12개월 내에 여행 중에도 기부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 조사 대상자 중 여행객의 약 1/4은 투숙하는 호텔을 통해 자진해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전 세계 사람들의 89%는 기부 기회를 제공하는 호텔에 예약할 가능성이 더 크다

 

웨스틴은 기부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자체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시키고 있으며 브랜드의 웰빙을 위한 6가지 프로그램인 Sleep Well, Eat Well, Move Well, Feel Well, Work Well, and Play Well을 통해 웰니스가 어떻게 고객들의 삶과 결합될 수 있을지 고민한다. 웨스틴의 브랜드 캠페인 렛츠 라이즈(Let’s Rise), 수면에 대한 노력 및 프로젝트 라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Westi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