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4 (일)

호텔&리조트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 코리아 세일즈 미션, 13개 호텔 참석


2년 마다 진행되는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 코리아 세일즈 미션이 지난 32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됐다. 이날 세일즈 미션에는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지역의 핫한 호텔 13곳이 참석, 여행사 등 참가자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호텔 홍보와 고객 확보에 주력했다.


참여한 호텔 중 몇 곳을 살펴보면 항구 앞에 위치하며 리조트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케리 호텔 홍콩은 객실 546, 700여 명 수용이 가능한 그랜드 볼룸을 보유하고 있다. 스리랑카의 샹그릴라 두 번째 호텔인 샹그릴라 콜롬보는 541개 객실에 14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이 있어 이 지역 가장 대규모이자 고급스러운 호텔로 손꼽힌다. 이 밖에 450개 객실의 숙박 중심의 호텔인 호텔 젠 베이징, 주상복합 건물에 362개 객실, 1000여 명 수용 가능한 그랜드 볼룸을 갖춘 샹그릴라 이유, 직항이 있어 겨울시즌 골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몬은 325개 객실에 90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그랜드 볼룸이 있다.

 

현재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는 3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101곳을 운영 중에 있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는 85, 모던한 분위기 속에서 고급스러운 5성급 호텔인 케리호텔(Kerry Hotel)3, 4성급인 트레이더스 호텔이 3, 트레이더스 호텔을 브랜드 리뉴얼한 호텔 젠(Hotel Jen)10곳이다.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는 주로 아시아 지역에 분포돼 있는데 50% 정도가 중국, 45%가 아시아에 위치해 있다. 아시아 지역 외에는 런던, 파리, 이스탄불, 토론토, 밴쿠버, 시드니, 케언즈, 사우디아라비아, 아프리카, 몰디브 등에 있다.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 지난해 7개의 호텔을 오픈했으며 2~3년 내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대대적인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따라서 4~5년 내에는 200개의 호텔이 될 것이라는게 샹그릴라 호텔앤리조트 측의 설명이다.

   

한편 샹글릴라 호텔앤리조트는 현재 마이스그룹을 확보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5박 이상 예약하면 디스카운트, 선발대 경비 무료 등의 5개의 특전을 제시하고 이 중 3개를 선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론칭, 앱을 통해 모바일 체크인아웃이 가능토록 하는 등 유저 프렌들리한 앱으로 젊은 고객층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