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호텔&리조트

러시아 하바로프스크 호텔업협회, 한국의 선진호텔산업 체험 및 노하우 공유


러시아 하바로프스크 호텔업협회 회원 15여 명이 지난 321일 한국호텔업협회를 방문했다. 러시아 하바로프스크는 우리가 잘 아는 블라디보스톡 바로 위에 위치, 고려인들이 많이 있는 지역이다. 이번에 방문한 호텔업협회 회원들은 현지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이들로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호텔업협회의 역할에 대해 듣고 한국의 선진 호텔산업과 러시아 호텔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용종 회장의 한국호텔업협회에 대한 소개와 현 한국호텔시장 현황에 대한 설명에 진행되고 이어 러시아호텔업협회 회장과 회원들은 한국호텔업협회의 회원 구성, 회비, 주요 역할에 대해 묻고 특히 한국호텔산업이 어려운 이유, 세금 관련 법제도 개선 방법, 등급제, 인력채용 등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또한 여타 다른 국가 호텔업협회와 MOU를 맺으며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자신들이 진행하는 비즈니스 포럼을 소개, 한국호텔업협회를 초청하기도 했다.

이들은 19일 한국에 도착해 서울 시내 주요 관광명소 투어, 난타 공연 관람을 진행했으며 20일 호텔업협회 방문에 이어 롯데호텔을 찾아 호텔 운영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다음날에는 메이필드호텔전문학교와 나인트리프리미어 명동 등 4성 호텔을 방문하고 22일 광명동굴을 둘러본 후 다음날 러시아로 돌아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