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4 (일)

투어리즘&마이스

카탈루냐 발렌타인데이 '산 조르디의 날' 행사, 서울에서 개최



카탈루냐 관광청은 오는 4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서울로 7017 두 곳에서 카탈루냐의 발렌타인데이 '산 조르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산 조르디의 날(St. Jordi's Day, 매년 4월 24일)'은 스페인 북동부에 위치한 카탈루냐 지방의 수호성인 산 조르디가 용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한 날로, 당일 전통적으로 남자는 여자에게 장미를, 여자는 남자에게 책을 선물하며 사랑과 지성을 나누는 카탈루냐의 발렌타인데이로 불린다. 또한 4월 23일은 대문호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가 별세한 날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의 날이기도 하다.


이러한 '산 조르디의 날'을 소개하기 위해 카탈루냐 관광청 주최로 한국에서 처음으로 '산 조르디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린다. 21일과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는 선착순으로 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장미꽃을 증정, 카탈루냐 관광청이 준비한 기념 토드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카탈루냐 전통음식을 소개하는 레스토랑 소브레메사의 카탈루냐 전통요리 시식, 렌페-SNCF(스페인-프랑스 기차여행)을 포함한 바르세롤나의 카탈루냐 여행 정보가 제공되는 등의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21일은 여행작가이자 방송인 손미나의 저자 사인회 및 룰렛을 통한 여행 경품행사가 열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21일 서울로 7017 장미 무대에서도 선착순으로 장미꽃 증정과 함께 토트백 증정 이벤트, 카탈루냐 전통요리 시식 행사 등이 열린다. 더불어 프랑스 출신 세계 유명 사진 작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Yann-Arthus Bertrand)의 '하늘에서 본 카탈루냐' 야외 사진전이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열린다. 카탈루냐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게 '산 조르디의 날'을 한번 더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카탈루냐 관광청 관계자는 "'산 조르디의 날'은 카탈루냐 지방의 연인을 위한 전통적인 축제의 날로 한국에 최초로 소개함으로써 한국인들의 카탈루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이들이 이번 기회에 카탈루냐의 문화를 체험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