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서울드래곤시티, 5성·4성 호텔 선정 현판식 개최


서울드래곤시티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과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시행하는 호텔 등급 심사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5성’과 ‘4성’을 획득했다. 이로써 서울드래곤시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4성급 이상의 특급호텔 2개를 동시에 보유하게 됐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를 기념해 지난 17일 1층 입구에서 서울드래곤시티 개발·운영사 ㈜서부티엔디의 승만호 대표, 김남욱 노보텔 및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류준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총지배인, 황수정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부총지배인을 포함한 호텔 임직원 6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승만호 서부티엔디 대표는 “서울드래곤시티는 높은 점수로 심사를 통과해 비즈니스, 레저, 마이스(MICE)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5성과 4성 호텔을 동시에 보유한 호텔플렉스로서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11월 용산에 그랜드 오픈한 서울드래곤시티는 지상 최대 40층 규모의 세 개 타워에 이번에 등급 심사를 받은 2개 호텔을 포함해 레지던스 호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과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등 아코르호텔 그룹 계열의 호텔 브랜드 네 개로 구성됐다. 총 1,700 객실을 비롯해 11개의 레스토랑 및 바, 최대 4,900명 수용 가능한 대규모 컨벤션 센터, 엔터테인먼트 시설 ‘스카이킹덤’ 등 특급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5성 및 4성 등급 동시 획득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호텔 내 다채로운 레스토랑과 바에서 ‘시티 오브 스타(City of Star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서울드래곤시티 4개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뷔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2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인터내셔널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는 ‘4+1’ 혜택을 제공해 5인 고객 방문 시 1인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7층에 위치한 아시안 라이브 뷔페 ‘인 스타일’은 ‘3+1’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평일(월~금요일) 점심 및 저녁, 일요일 저녁 한정으로 진행된다(공휴일 제외). 서울드래곤시티의 엔터테인먼트 시설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트렌디한 라운지 바 ‘킹스 베케이션’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별 콘셉트의 한정판 칵테일 ‘시티 오브 스타(City of Stars)’를 선보인다. 31층과 32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복층 카페 ‘더 리본’은 마카롱 구매 시 ‘4+1’ 또는 ‘3+1’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해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스카이킹덤 ‘킹스 베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2인 음료 바우처와 서울드래곤시티 마스코트 ‘드라코’ 인형을 함께 증정한다. 서울드래곤시티 방문객 중 서울드래곤시티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후 노보텔 또는 이비스 스타일 프론트에 제시하는 고객에게도 ‘드라코’ 인형을 증정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의 등급 심사는 현장 평가와 암행 평가 등의 방식으로 치러진다. 관광호텔 5성 등급은 현장평가 및 암행평가 총 1000점 만점의 90%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 4성 등급은 총 850점 만점 중 80%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 한해 그 자격이 부여된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