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K-Hotelier Pick] 2018 제3회 K-Hotelier, 올해의 주인공은 누구?


우리나라 대표 호텔리어, K-Hotelier(케이 호텔리어) 선발이 올해도 진행된다. 2016년 첫 선발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6명을 배출한 K-Hotelier는 올해, 4명의 주인공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관광호텔 종사자들에게 호텔리어로서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고 있는 K-Hotelier.
올해는 누가 그 주인공이 될 것인지, K-Hotelier 선정에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Hotelier 배지를 달고 있으니 무슨 배지인지 물어보시는 고객분들이 계십니다.”, “배지를 달고 있으니 우리나라, 우리 호텔 대표 호텔리어가 된 것 같아 더욱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호텔리어로서의 자부심이 높아지니 많은 호텔리어들이 K-Hotelier에 적극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K-Hotelier 배지를 단 호텔리어들의 소감이다. 지금까지 K-Hotelier 배지를 단 호텔리어는 모두 6명. 이들은 각자의 호텔에서 K-Hotelier로서 최선을 다하며 업무에 임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4명의 K-Hotelier가 선정된다. 
‘K-Hotelier’ 선발 대상은 관광호텔업 종사자 중 3년 이상 근무한 일반직원을 대상으로(임원 및 외국 국적 제외) 분야별 4명을 선정하며, 선발 대상자는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에 대한 남다른 호스피탤리티 마인드, 자세, 실천을 바탕으로 추천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서류 접수기간을 늘려 6월 1일(금)부터 9월 7일(금)까지로 더 많은 호텔리어들이 K-Hotelier에 응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Hotelier의 서류 접수(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는 6월 1일(금)~9월 7일(금) 99일 동안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서류는 1차 실무위원회 심사 후 산·학·연·관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의 엄중한 2차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선발된 K-Hotelier는 표창장과 함께 14K 금배지를 수여받는다.


시상식은 10월 10일(수)~13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호텔·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HOTEL SHOW 2018 기간 중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렇게 선발된 K-Hotelier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에 K-Hotelier와의 인터뷰가 게재되며 추후 K-Hotelier 간담회, 예비 호텔리어 대상 특강, 호텔리어를 위한 양질의 교육 참여 등기회가 주어지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호텔리어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해를 거듭할수록 K-Hotelier를 알아보고 K-Hotelier 배지에 대해 궁금증을 느끼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K-Hotelier의 자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민간 외교관으로서 호텔리어들의 역할이 중요한 이때, ‘K-Hotelier’로의 선정은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호텔리어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 호텔에 평소 호텔리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는 이가 있다면 올해 ‘2018 제3회 K-Hotelier’의 주인공으로 적극 추천해보기 바란다.


2018 제3회 K-Hotelier 개요
선정대상 : ‌3년 이상 관광호텔(등급 보유한 호텔)에서 근무한 일반직원(임원 제외)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공적이 있는 자, 소속 호텔에서 추천(본인 추천 불가)을 받아야 함, 한국 국적을 가진 자
선정인원 : 4명
선정방법 : 1차 - 서류심사, 2차 – 전문가 심사
시상내용 : K-Hotelier 표창장 및 부상(14k 금배지)
시상일정 : ‌2018년 10월 10일(수)~13일(토) HOTEL SHOW 2018 기간 중
특설무대에서 시상식 진행(추후 수상자 일정안내 및 공지)


2018 제3회 K-Hotelier 접수방법
제출서류 : ‌추천서, 공적조서,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서,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기타(수상 경력 등) 첨부자료 등(양식 :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www.sta.or.kr)
접수기간 : ‌2018년 6월 1일 ~ 9월 7일(금) 수시 접수(주말, 공휴일 접수 불가)
※ ‌접수기한 : 2018년 9월 7일(금) 16시까지 도착분(우편, 이메일 수신)
접수방법 : ‌우편 접수, 방문 접수, E-Mail 접수 
*접수처(우편, 방문 시 09:00~17:00 접수 가능)
(03129)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24 세림빌딩 8층
서울특별시관광협회 K-Hotelier 담당자
E-Mail 접수 : ‌sta1961@sta.or.kr / hrhotelresort@hanmail.net
문의전화 : ‌서울특별시관광협회 02-757-7482,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02-312-2828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