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의료센터 갖춘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 그랜드 오픈


특급 호텔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가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는 대지 3만6296㎡, 연면적 5만1649㎡에 이르는 대규모 호텔로 지하 3층~지상 4층에 일반 객실 644실, 별장형 풀빌라 34실 등 총 678실을 갖췄다. 전 객실을 테라스 멀티룸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 휴양시설과 의료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주변의 우수한 관광인프라를 갖췄다.


그중,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의료 센터다. 우리나라 의료 관광 시장의 규모는 2020년에 17조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며 외국인 의료 관광객들의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 이에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가 안티에이징 힐링 센터를 개원한다고도 전했다. 


최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힐링센터’들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태국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소형 리조트와 메디컬 센터를 연계한 상품을 개발,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연간 260만명의 의료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해발 700m 고지에 위치한 평창은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어 힐링센터 건립에 최적화된 곳이다. 대규모 휴양시설을 갖춘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가 줄기세포 기반의 안티에이징 힐링 센터를 개원한다는 소식에 중국, 러시아 등 인근 국가들의 현지 유치업체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강선 KTX와 양양 국제공항 노선을 통해 의료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입할 예정으로 호텔과 병원의 시너지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의 각종 시설은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다채로운 행사 유치가 가능하다. 수영장, 힐링 스파 등의 휴양을 위한 부대시설도 돋보인다. 소규모 체험단과 수학여행단 등 많은 학생 유치도 가능한 직업체험관, 글램핑장 등의 시설도 갖춰 각종 행사 대행업체와 관계 기관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